[국제경영] 까르푸와 월마트 중국진출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월마트
1. 중국유통업 진출현황
1) 중국 유통업의 지속적인 확장 계획
2) 세계 구매센터로서 중국을 선정
2. 경영전략
1) 규범화, 과학화된 관리
2) 대량 구매를 통한 가격인하
3) 현지화 전략
4) 중국 정부 측과의 유대 강화
까르푸
① 중국유통업 진출현황
② 경영전략
- 본문내용
-
2) 세계 구매센터로서 중국을 선정
월마트는 1996년 최초로 선젼에 진입한 중국 상품을 구매하여 전세계 점포에 상품을 공급하였다. 월마트의 선젼 점포 개설은 장기적으로 중국 전역에 진출하기 위한 거점구축에 있었다. 특히 선젼 박람회, 광저우 박람회 및 식품박람회, 순더의 국제 가전제품 박람회를 통하여 구매루트를 확보할 수 있었다. 광동지역에서의 구매액만 해도 80억 달러에 달하며, 이는 중국지역 총 구입액의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구매량은 매년 20%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000년중국 구매액은 100억 달러에 달하고 있다. 2001년 월마트는 세계 상품조달기지를 선젼으로 이전하기로 결정하였으며, 2002년 선젼으로 이전하여 조달센타로 육성하고 있다.
2. 경영전략
1) 규범화, 과학화된 관리
정보시스템을 통한 선진경영관리 도입으로 업무의 효율을 제고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관련 기술자만 2,000여 명을 두고 있다. 본사와 위성통신을 통하여 상호 정보교류를 해서 효율적인 매장관리를하고 있으며, 소비자 심리를 고려한 판촉활동을 진행하고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중점을 두고 있다.
2) 대량 구매를 통한 가격인하
월마트는 국제 유명 다국적 기업에서 대량 구매를 하여 낮은 가격에 제품을 조달한다. 가령 미국 P&G 본사에서 대량구매를 하여 저렴한 가격의 제품조달로 중국업체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