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글로벌 유통기업 월마트 중국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글로벌 유통기업 월마트
ꊱ 월마트의 탄생과 성장
1.월마트 신화
2.월마트 성장과정
3.월마트 성공 요인
ꊲ 월마트 사업 현황
-월마트 세계진출 현황
☺ 월마트 차이나
ꊳ 중국시장 환경 분석
1.거시 환경 분석
a.중국 경재 성장 현황
b.중국 소비 시장의 특징
c.중국 소비 시장의 변화추세
d.중국 소비자 특성
2.산업 분석
a. 중국 유통 구조의 변천사
b. 중국 유통 산업의 특징
3.경쟁자 분석
a. 중국 내 대형 유통업체 진출 현황
b. 까르푸
c. 메트로
ꊴ 월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1, 중국 유통업 진출 현황
2. 경영전략
- 본문내용
-
글로벌 기업의 본토 미국, 성장하고 있는 나라 중국, 그리고 기업들의 이름들... 이번 리포터를 작성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떠올랐던 단어들이다. 중국과 미국을 연결하는 수많은 코드들 중에 무엇을 선택해야 하나 하고 고민하던 중 우리가 접하게 된 경제 기사는 ‘소매 유통업 개방 전야’ 라는 제목으로 중국의 WTO 가입이후 2005년을 이후로 소매 유통 시장의 전면 개방이라는 변수를 이야기 하고 있었다. 순간 떠오른 이름은 월마트와 이마트였다. 거대한 규모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월마트의 저력이 그 곳 중국에서는 어떻게 이루어 질것이며 또 얼마나 진행 되고 있으며, 그것에서 우리나라 할인점 이마트가 배워가야 할 것이 무엇일까를 고민해 보기로 결정했다. 월마트의 저력이라 함은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어느 정도인지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거라고 본다. 이 기업이 너무도 매력적인 시장 중국에 해놓은 일들은 무엇이며 저 기회를 어떻게 잡아야 하는 것인지 짧으나마 우리의 의견을 넣어보고 우리나라 대표 할인점 이마트가 그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는데 유용할 수 있는 몇 가지를 벤치마킹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