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마트레포트(중국진출관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E-MART 등장배경
3. 역사
4. 현황

Ⅱ. 본론

1. 중국 이마트–‘易買得’
(1) 중국시장 진출배경
(2) 중국 진출방법
(3) 중국 진출현황
(4) 매출현황
2. 중국 거시환경 분석
(1) 인구 통계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사회 문화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5) 정치적 환경
2. 중국내 경쟁사
(1) 월마트
(2) 까르푸
(3) 최근 할인점 추이
3.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4P 믹스
4. 중국 이마트 향후 전략방안

Ⅲ. 그 밖의 E-Mart 관련 최근 기사
Ⅳ. 결론
이마트의 미래
※참고문헌
본문내용
세계에는 수많은 기업이 존재하고 각기 그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글로벌 시대의 핵심이라 생각한다.

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 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 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유통업체들과 정면 대결을 통해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재 상해 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보다 뛰어난 매출과 순이익을 달성하고 있다.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하고 있는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는 기업의 해외진출에 대한 많은 시사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E-mart의 중국시장의 유통 현황과 소비시장, 그리고 이에 대응하는 E-mart의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할인점 `이마트` 성공전략과 경영전략
  • 레포트 작성 수정 및 검토3. 업무분담김재열 : 서론, 결론부분문상훈, 정금희 : 본론의 이마트 전략(이마트 직접 방문)김이애 : 본론의 중국 진출전략과 이마트 몰⇒ 저희 조원이 원래는 5명이었는데 한명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4명의 조원이 100%참석으로열정과 성의를 다함!!카페를 만들어 활용함으로써 서로의 자료를 공유하고 더욱더 열심히 할수 있게 됨!!Ⅲ. 본 론1. 서 론 네이버 지식검색•할인점 마케팅의 변천태동기 (1993 - 1996)국내에 할인

  • [서비스사례연구] 이마트할인점의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
  • 마케팅 전략은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알고싶다.서론-할인점은 이미 백화점보다 수적 우위를 확보한데다 잇단 지방 진출로 인하여 지방 재례시장, 중소 슈퍼마켓 등 골목 상권의 영향력은 갈수록 약화되고 있으며, 국내 소비자들은 할인점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고 있다. 즉 유통업의 중심축이 기존의 재래상권 및 백화점에서 할인점으로 옮아가고 있는 것이다.그 중에서도 이마트는 저가 정책뿐 아니라 고객 만족 경영에서도 뛰어난 성과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A+ 받은 레포트입니다!!해외투자론국제경영학국제마케팅롯데마트 해외시장진출 목 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2. 롯데마트 선정 이유 Ⅱ. 본론1. 기업소개 – 롯데마트 2. 중국시장 환경 분석 가. 거시 환경 분석1) 중국 경재 성장 현황2) 중국 소비 시장의 특징3) 중국 소비 시장의 변화추세4) 중국 소비자 특성나. 산업 분석1) 중국 유통 구조의 변천사2) 중국 유통 산업의 특징3.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배경 4. 롯데마트 투자 실태 분석가.

  • [국제경영] 월마트 vs 이마트 비교분석
  • 이마트최근의 중국 열풍에 힘입어 많은 기업들이 시장을 확대하거나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서 중국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많은 실패 사례가 나타나면서 중국 시장이 밖에서 보기와 달리 진입하기 쉬운 시장이 아니라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리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마케팅 경험과 역량의 부족으로 여러 면에서 고전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러한 이유는 글로벌 업체에 비해 해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락앤락 (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과 목 명학 과학 번이 름담당교수- 목 차 -Ⅰ. 서론 - 레포트의 개요Ⅱ. 본론1. 회사소개2. 기업연혁3. 중국 진출 배경4. 중국 진출 전 상황5. 5C 분석6. SWOT 분석7. VMS8. STP 분석 9. 4P 분석10. 중국 진출 전 성과11. 중국진출 성과 Ⅲ. 결론1. 성공요인 2. 시사점 및 결어3. 관련 사설4. 참고 문헌, 참고 사이트 Ⅰ. 서론이 과목을 수강하면서 중국이란 국가에 대해 좀 더 심층적인 연구를 하게 되는 것 같아 매우 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