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지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61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지휘의 의의
II. 리더십
III. 동기부여
IV. 팀과 팀워크
V. 의사소통과 인간의 이해
- 본문내용
-
리더가 갖추어야 하는 많은 공통적인 특성이 제시됨
성공적인 리더의 특성(BY E. Locke)
추진력, 자신감, 창조성, 인지능력, 경영지식, 동기부여, 유연성,정직과 청렴 등
생각해보기
때로는 조직 성격에 따라 특성이론이 타당할 수도 있다.
어떤 조직에 어떤 특성을 가진 리더가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겠는지 생각해보자
개념 : 리더의 행동을 ‘생산에 대한 관심’ 차원과 ‘사람에 대한 관심’ 차원의 두 가지 행동으로 구분하고 리더가 어느 차원에 더 관심을 가지는지에 따라 리더십 유형을 구분한 후 어떤 리더십 유형이 바람직한 가를 설명하려는 이론
행위이론의 예 : 리더십 격자이론(the Leadership Gridⓒ) 또는 관리격자(managerial grid) 이론(BY R. Blake & J. Mouton)
[1,1] 무관심형 리더 조직 구성원에 대한 관심과 업무에 대한 관심도 없어 과업 달성에 최소한의 노력만을 하는 리더
[9,1] 능력 지향형(과업형) 리더 부하에 대해서는 관심이 낮지만 업무에만 관심을 둠, 사람보다는 업무 중심의의사결정, 업무 능력에 관심을 두는 유형
[1,9] 컨트리 클럽(countru club)형 리더 부하 직원에 대한 관심은 아주 높고 조직 내 인간관계에는 많은 관심을 기울임, 생산에는 관심이 별로 없는 유형
[5,5] 중간형 리더 인간과 생산에 적절한 수준의 관심을 기울이는 유형의 리더
[9,9] 팀(team) 형 리더 생산과 사람 모두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유형의 리더, 부하직원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의사결정을 공유, 높은 수준의 업무 성과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팀워크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이 때문에 팀형 리더라고 부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