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시장의 SK 브로드밴드의 시장기회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선정 이유
2-1. IPTV에 관한 시장 기회
⑴ 국민편익 차원에서의 근거
⑵서비스 이용행태 차원에서의 근거
2-2 SK 브로드밴드의 시장기회와 전략
3. SK브로드밴드의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1. SK 브로드밴드의 기업환경분석
⑴ 경쟁 강도
⑵ 대체제의 존재
⑶ 구매자 교섭력
⑷ 공급자 교섭력
⑸ 잠재 진입자와 진입장벽
4-2. 산업구조분석 전략으로서의 대안 및 전략실행 방안
대안1
대안2
대안3
5. 대안 평가
6.결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2-1. IPTV에 관한 시장 기회
방송통신융합의발전은 IPTV를 중심으로 하여 지속적으로 진화할 것으로 보이며 그에 따른 시장가치창출도 함께 이뤄질 것이라고 예측된다.
⑴ 국민편익 차원에서의 근거
- PC기반의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TV로 확산함으로써 TV 단말을 통해 국민 모두가 편리하게 보편적 인터넷 문화 향유 가능
- 기존 방송사업자(지상파, CATV사업자, 위성사업자 등)가 가지고 있는 음영지역 대상의 보편적 서비스 제공 가능 (기존 전국적 통신망기 보유)
⑵서비스 이용행태 차원에서의 근거
- 활용도가 높은 초고속인터넷과 댁내 TV단말의 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모델 제공 가능 (고객의 서비스 이용욕구 창출 가능)
2-2 SK 브로드밴드의 시장기회와 전략
- IPTV 실시간, 양방향 서비스 제공 통한 차별화 추진할 것이며, 09년 내 전국 서비스 확대. 프리 IPTV 가입자의 실시간 가입자 전환 등 추진하여 IPTV부문 리더 포지션 유지
- 초고속인터넷은 유선통신 부문의 앵커비즈니스로 가입자 기반 확대는 중요한 전략
초고속 가입자 기반 확대 및 결합 상품 통한 인터넷전화, IPTV사업 진행하여 컨버전스 1위 사업자로서 지위 마련
- 유통구조 개선, 상품경쟁력 개선, 번호이동 시행 지연, IPTV런칭, 공중파 재전송 등의 문제로 다소 약해 보인 것으로 판단되나, 대부분이 기반은 마련된 것으로 판단되며, 올해부터는 적극적 전략 추진
- 브로드앤올+모바일, IPTV 번들 서비스 등 출시함. 향후 상품경쟁력 확보한 번들
- 참고문헌
-
- 국내 IPTV의 현황과 전망, SK Broad&TV, 콘텐츠기획실장 이 민수
- IPTV 서비스 현황 및 발전 전망 P.P.T(전문자료)
- IPTV 서비스 시장 및 관련 산업 파급효과.pdf(전문자료), 산업연구시리즈, 하나금융그룹
- 이대영, IPTV와 유사 서비스, 차이점을 찾아라, 2007
- 국내 IPTV 사업자 전략과 경쟁력 비교 분석, 한국산업은행, 2008. 04
- 함창용 외, IPTV 시장의 국내외 현황 및 시사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8.09
- 윤영삼, 국내 IPTV 업계의 사업추진 전략 및 경쟁구도 분석, 2009.06
- 전자정보센터 (http://203.253.128.6:8088/)
http://blog.naver.com/hclimone?Redirect=Log&logNo=50054154926
http://www.simonsearch.co.kr/story?at=view&azi=174732
http://www.simonsearch.co.kr/story?at=view&azi=174733
http://www.simonsearch.co.kr/story?at=view&azi=174734
http://shindonga.donga.com/docs/magazine/shin/2009/04/08/200904080500013/200904080500013_2.html
http://www.etoday.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501&idxno=25618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