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시장의 SK 브로드밴드의 시장기회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선정 이유

2-1. IPTV에 관한 시장 기회

⑴ 국민편익 차원에서의 근거

⑵서비스 이용행태 차원에서의 근거

2-2 SK 브로드밴드의 시장기회와 전략

3. SK브로드밴드의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1. SK 브로드밴드의 기업환경분석
⑴ 경쟁 강도

⑵ 대체제의 존재

⑶ 구매자 교섭력

⑷ 공급자 교섭력

⑸ 잠재 진입자와 진입장벽

4-2. 산업구조분석 전략으로서의 대안 및 전략실행 방안

대안1

대안2

대안3

5. 대안 평가

6.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2-1. IPTV에 관한 시장 기회
방송통신융합의발전은 IPTV를 중심으로 하여 지속적으로 진화할 것으로 보이며 그에 따른 시장가치창출도 함께 이뤄질 것이라고 예측된다.

⑴ 국민편익 차원에서의 근거
- PC기반의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TV로 확산함으로써 TV 단말을 통해 국민 모두가 편리하게 보편적 인터넷 문화 향유 가능
- 기존 방송사업자(지상파, CATV사업자, 위성사업자 등)가 가지고 있는 음영지역 대상의 보편적 서비스 제공 가능 (기존 전국적 통신망기 보유)
⑵서비스 이용행태 차원에서의 근거
- 활용도가 높은 초고속인터넷과 댁내 TV단말의 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모델 제공 가능 (고객의 서비스 이용욕구 창출 가능)

2-2 SK 브로드밴드의 시장기회와 전략
- IPTV 실시간, 양방향 서비스 제공 통한 차별화 추진할 것이며, 09년 내 전국 서비스 확대. 프리 IPTV 가입자의 실시간 가입자 전환 등 추진하여 IPTV부문 리더 포지션 유지
- 초고속인터넷은 유선통신 부문의 앵커비즈니스로 가입자 기반 확대는 중요한 전략
초고속 가입자 기반 확대 및 결합 상품 통한 인터넷전화, IPTV사업 진행하여 컨버전스 1위 사업자로서 지위 마련
- 유통구조 개선, 상품경쟁력 개선, 번호이동 시행 지연, IPTV런칭, 공중파 재전송 등의 문제로 다소 약해 보인 것으로 판단되나, 대부분이 기반은 마련된 것으로 판단되며, 올해부터는 적극적 전략 추진
- 브로드앤올+모바일, IPTV 번들 서비스 등 출시함. 향후 상품경쟁력 확보한 번들
참고문헌
- 국내 IPTV의 현황과 전망, SK Broad&TV, 콘텐츠기획실장 이 민수
- IPTV 서비스 현황 및 발전 전망 P.P.T(전문자료)
- IPTV 서비스 시장 및 관련 산업 파급효과.pdf(전문자료), 산업연구시리즈, 하나금융그룹
- 이대영, IPTV와 유사 서비스, 차이점을 찾아라, 2007
- 국내 IPTV 사업자 전략과 경쟁력 비교 분석, 한국산업은행, 2008. 04
- 함창용 외, IPTV 시장의 국내외 현황 및 시사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8.09
- 윤영삼, 국내 IPTV 업계의 사업추진 전략 및 경쟁구도 분석, 2009.06

- 전자정보센터 (http://203.253.128.6:8088/)
http://blog.naver.com/hclimone?Redirect=Log&logNo=50054154926
http://www.simonsearch.co.kr/story?at=view&azi=174732
http://www.simonsearch.co.kr/story?at=view&azi=174733
http://www.simonsearch.co.kr/story?at=view&azi=174734
http://shindonga.donga.com/docs/magazine/shin/2009/04/08/200904080500013/200904080500013_2.html
http://www.etoday.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501&idxno=25618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KT,올레케이티,kt경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SK브로드밴드-3,846,597 / LG파워콤- 2,509,818 VolP 가입자 성과2008년말 시장 점유율 : 14% 2009년말 시장 점유율 : 28.5% IPTV 시장점유율 결합상품 가입자수S.W.O.T 분석초고속인터넷, 인터넷TV, 유선전화 결합상품 S.W.O.T 분석 약점(Weakness) 이동통신시장 2위의 점유율 유선전화 가입자수 감소/ 기존의 2위 브랜드 이미지S.W.O.T 분석초고속인터넷, 인터넷TV, 유선전화 결합상품 S.W.O.T 분석 기회(Opportunity) 유무선 융합 컨버전스 상품의 발달

  • LG텔레콤과 포털 다음DAUM의 합병 계획서
  • 시장 효과6.참고자료1.미래 동향요즘 IPTV에 대한 논의와 연구 그리고 상용화의 열기가 뜨겁다. 야구나 축구 등 스포츠 중계를 보면서 친구들과 실시간 채팅을 하고, 좋아하는 선수나 구단의 정보를 클릭 한 번으로 알아보는 일이 가능해진 IPTV서비스는 11월 17일 서비스를 시작한 KT에 이어 12월에는 LG데이콤과 SK브로드밴드가 방송을 시작함에 따라 고객을 잡으려는 이들 3사의 서비스 경쟁도 치열해질 전망이다.후발 주자인 LG데이콤과 SK브로드밴드도

  • [경영전략] KT 쿡앤쇼의 성공요인
  • 분석최근의 통신 산업은 급격한 기술발전과 고객 Needs 변화에 따라 유무선 통합, 통신과 방송융합 등 컨버젼스 영역으로 그 가치가 이동하고 있으며, 기존의 유선전화, 초고속 인터넷, 이동통신 시장은 이미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성장 정체의 상황이다. 하지만, IPTV로 대변되는 미디어사업은 기존의 통신과 방송으로 구분된 산업체계를 재편할 가능성이 높아 통신, 방송 산업 전반에 큰 변화가 예상되며, 이러한 변화는 통신 사업자에게 새로운 기회로

  • [미디어경제] 미래동향을 대처를 위한 인수합병 전략 -SK 브로드밴드의 민트 패스 인수
  • 미디어 경제-미래동향을 대처를 위한 인수합병 전략IPTV 리모콘의 진화- SK 브로드밴드의 민트 패스 인수IPTV Ⅰ. IPTV의 개요1. IPTV란2. IPTV의 특징Ⅱ. IPTV의 미래 동향SK브로드밴드 3Ⅰ. SK브로드밴드의 현황Ⅱ. SK브로드밴드의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인터페이스 7Ⅰ. 상호작용의 표면적 경로, 인터페이스1. 인터페이스의 두 가지 흐름2. 하드웨어 인터페이스3. IPTV의 리모컨* 발췌 기사인수기업- 민트

  • 국내 통신사들의 발전과정과 SWOT 분석
  • 전략과 무관치 않다.SWOT 분석은 기업의 내부환경을 분석하여 강점(strength)과 약점 (weakness)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1) TSK TelecommS막대한 자본력과 뛰어난 기술력무선 통신업계 시장점유율 1위국내시장의 단말 회사의 비교우위미디어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자회사유,무선 통신 인프라 보유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