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KT,올레케이티,kt경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KT윤리경영,기업분석,올레kt,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KT 기업분석 KT 마케팅 KT 위기 KT 브랜드마케팅 KT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KT 윤리경영,올레kt,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이동통신업계 SKT, KT, LG U+,통신시장분석사례,kt혁신경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올레케이티,케이티경영마케팅,kt광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본문내용
-
S.W.O.T 분석
QOOK 초고속인터넷, 인터넷TV, 유선전화 결합상품 S.W.O.T 분석
기회(Opportunity)
· 유무선 융합 컨버전스 상품의 발달
현재까지의 경쟁은 주로 유선과 무선 혹은 통신과 방송 등의 제한된 영역에서 단순히 두 개 혹은
세 개의 상품을 합쳐 단순 묶음 상태 형태로 일어났으나, 향후 보다 활성화되면, 서비스와 네트워크
측면에서 결합의 강도가 높아지고 이를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가 개발될 것으로 기대됨 이는 단순한
물리적 형태의 결합에서 탈피한 네트워크 간 유기적 연계로 화학적 형태의 컨버전스 서비스의 형태가
될 것이며, 이는 신규 수요 창출로 이어질 것이다.
· 방통위의 결합상품에 대한 정책 지원
IPTV법에 부당하게 이용자를 차별해 현저하게 유리하거나 불리한 이용요금으로 IPTV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돼 있는데, KT는 이번에 기존 IPTV 결합상품보다 최대 15.75% 저렴한 요금을 신청했고, 정부가
승인한 것이다. 이 결합상품 요금을 KT의 무약정 IPTV 단일상품과 비교하면 최대 31.25%까지 저렴하다.
결합상품인 쿡 세트나 쿡&쇼 3년 약정의 경우 IPTV 이용요금은 월 1만1천원에 불과하기 때문이다.IPTV 법 조항을 적용하면 KT 등 IPTV 사업자들은 방송통신결합상품에 속한 IPTV 가격과 단일 IPTV 상품
가격이 크게 다를 경우 지나친 이용자 차별로 판단돼 금지행위로 제재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방통위는
이용자 가계비 부담 완화에 무게를 둬서 이를 이용자 차별로 보지 않았다. 이는 시장지배적 통신사업자의
결합상품 규제완화와는 별도로 IPTV에 대해서는 별도의 요금심사를 하나, 내리는 요금은 막지 않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에 따라 앞으로 이동전화나 초고속인터넷과 묶여진 매우 저렴한 IPTV 서비스가
활성화될 전망이다. 하지만 이동통신을 갖지 못한 케이블TV 업계로선 결합을 무기로 시장 공략에 나서는
KT와 SK브로드밴드, 통합LG텔레콤과 힘겨운 싸움을 벌일 수 밖에 없게 됐다.
- 참고문헌
-
1. 정상섭, 『방송·통신 융합에 따른 통신기업의 신 성장 전략에
관한 연구』, 서강대 언론 대학원, 2008
2. 김창기, 『미래 브로드밴드 핵심성공요인 도출에 관한 연구 :
한국 사례 분석을 통하여』, 연세대 정보대학원, 2007
3. 최용제, 김상택, 이원규, 『정보통신 서비스시장 경쟁구도 분
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0
4. 통신비닷컴
http://www.tongsinbi.com/x/comp_it_voip_iptv
5. 브랜드38연구소
http://www.brand38.com/08_bbs/Report.asp
6. KT
http://www.kt.com/
7.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gojump0713
8. http://terms.naver.com/item.nhn?dirId=209&docId=26064
9. http://blog.naver.com/gojump0713?Redirect=Log&logNo=140047679993
10. 데이터넷
http://www.datanet.co.kr/news/news_view.asp?id=49779&acate1=0&acate2=2
11. 한경뉴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1691981&sid=&nid=&type=1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