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KT 쿡앤쇼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및 상품 소개
(1) 기업 소개
(2) 상품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1) IPTV 시장
(2) 통신 시장

3. 경쟁사 분석
(1) SK브로드밴드
(2) LG데이콤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성공요인 분석
(1) 마케팅 및 광고
(2) 효율성의 극대화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KT는 1981년에 체신부(현.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분리되어 창립되었다. 창립 당시 450만 회선에 불과했던 전화시설을 12년 만에 2,000만 회선으로 확대하여 전 국민이 보편적이고 보다 수준 높은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최근에는 아시아 최초의 첨단 인터넷망과 위성통신망 구축했다. 대한민국 최초통신 위성인 ‘무궁화호’ 발사 등을 통해 우리나라를 정보통신선진국 대열에 올려놓는데 기여하였다.
1997년 이후에는 정부출자기관으로 전환되어 유선전화 중심의 사업구조를 무선과 인터넷 중심으로 개편하였으며, 한솔엠닷컴을 인수하여 자회사인 KTF와 합병하면서 본격적으로 이동통신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였다. 2002년 민영기업으로 다시 태어난 KT는 초고속인터넷망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여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개시 3년 만에 600만 고객돌파 등의 새로운 기록을 만들어 가며 디지털 네트워크 시대를 선도했다. 이와 함께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가고 있다. 특히 러시아 연해주의 NTC 법인은 2007년 가입자 100만 돌파와 함께 연해주 최고의 사회공헌 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2009년 유무선 통합의 글로벌 트렌드에 부응하여 자회사 KTF와 합병을 추진하며 CDMA, ADSL에 이은 또 하나의 융합산업 시대로 본격 진입을 알렸다.
참고문헌
www.kt.com
www.show.co.kr
www.qook.co.kr
www.skbroadband.com
www.lgpowercomm.com
www.seri.org
www.brandstock.co.kr
www.dt.co.kr
www.donga.com
www.seoul.co.kr
www.hankyung.com
www.asiae.co.kr
우아한 아이디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 매튜 메이, 박세연 역, 살림Biz, 2010
SHOW - 안광호, 김성민, 컬처그라퍼, 2009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공기업 완전정복 - 강용석, 생각의 나무, 2009
[KT] IT 강국 주도, 초일류기업으로 발돋움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olleh KT의 핵심역량 분석
  • 1. KT 소개KT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 에서 통신부문을 분리하는 공사화 전환 계획에 따라 국민의 편익 증진과 공공복지 향상을 가치로 내걸고 1981년 12월 10일 설립되었다. 창립 초기 통신 대중화를 위해 전화시설 공급에 주력하여 1982년 450만에 불과했던 전화회선을 1993년 2,000만 회선으로 확충하면서 정보화를 앞당기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1984년 세계에서 10번째로 국산전전자 교환기 TDX-1 개발에 성공하면서 우리나

  • KT 올레 마케팅전략
  • KT는 특히 경영인프라 혁신의 새로운 행동방식으로 ACTION(All for customer, Collaboration, Trust, Innovation, Ownership, Now) 즉, 실행중심으로의 변화를 추구한다.1.2 Competitor(경쟁사 S/W 분석)1.2.1 SKT강점약점- 강력한 이동통신 네트워크와 SK그룹이라는 든든한 후원군이 존재- 공격적인 마케팅과 해외진출 전략을 추진.- 많은 가입자와 다수 해외 진출 경험- 이동통신 네트워크 경쟁력 우수- 경쟁사와 달리 해외 진출을 꾸준히 시도하고 있는 점은 성공 여부와 상

  • [마케팅] KT 쿡(QOOK)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과제(전략 수립)
  • KT의 SWOT 분석1-5. 쿡(QOOK) 소개2. 사례연구 개요3. 마케팅 성공 또는 실패 사례3-1. 산업 현황(환경 분석)3-2. 경쟁사 현황3-3. 마케팅 전략3-4. 마케팅 성공 또는 실패 사례로 인한 투자액에대한 기업의 재무적 성과3-5. 마케팅 성공 또는 실패 사례가 기업과 사회에미친 영향4.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로 인한 교훈5. 향후 방향 및 과제(전략 수립)6. 결 론7. 참고 문헌1. 회사 개요 및 쿡(QOOK) 소개1-1. 회사개요KT(KT Corp.) 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영

  • [경영전략] KT 결합상품 분석 및 전략 도출
  • 6. KT http://www.kt.com/7.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gojump07138. http://terms.naver.com/item.nhn?dirId=209&docId=260649. http://blog.naver.com/gojump0713?Redirect=Log&logNo=14004767999310.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news/newsview.asp?id=49779&acate1=0&acate2=211. 한경뉴스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1691981&sid=&nid=&type=106

  • [윤리경영] KT의 윤리경영 성공사례
  • KT의 위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KT 이제 3G 손익분기점을 넘는 상황이고, LTE와 와이브로 중 표준화가 명확히 결정되지 않았기 때문이다.3) 인수합병을 통한 경쟁기업의 등장KT와 KTF의 합병으로 LG통신 3사간 합병이 결정되면서 SK그룹 도 통신사(SK텔레콤-SK브로드밴드-SK텔링크-SK브로드밴드미디어)간 합병 가능성이 부각되고 있다.3. KT 윤리강령(1) 윤리경영 방향정도의 원칙에 따른 투명경영을 위해 KT윤리강령을 제정, 선포하여 투명한 기업, 깨끗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