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시장의 성장 예측과 성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추 진 동 기


2. 현 황 분 석
1) IPTV의 정의
2) IPTV시장의 현황
3) IPTV서비스 기업
(1) SK브로드밴드
(2) QOOK


3. 목 표 설 정

4. 전 략 설 계

5. 전 술 계 발

6. 결 론

본문내용
2. 현황 분석

1) IPTV의 정의

IP-TV(Internet Protocol TV)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TV 서비스이다. 즉 인터넷망을 통해 시청자의 TV수상기로 디지털TV나 그 이상의 품질로 제공되는 TV 서비스를 말한다. IP-TV는 이처럼 방송용 전파가 아닌 인터넷 프로토콜을 이용해 인터넷 방송처럼 스트리밍 방식의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기존의 TV에 전용모뎀(또는 셋톱박스)을 부착하면 되므로, TV나 라디오를 시청하듯이 전원만 넣으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주문형비디오(VOD), 디지털영상저장(DVR) 서비스뿐만 아니라 TV 스크린을 통한 인스턴트 메시지 전송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그런데 IP-TV가 인터넷 방송과 다른 점은 컴퓨터 모니터가 TV브라운관으로 바뀌고, 키보드 및 마우스가 리모컨으로 바뀐다는 것이다. 따라서 컴퓨터를 다루기 쉽지 않은 이용자까지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즉 어린이나 노약자 등 PC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간단히 리모콘이나 무선 키보드를 이용해 인터넷 검색은 물론 영화감상·홈쇼핑·홈뱅킹·홈트레이딩·화상서비스·온라인 게임·노래방·MP3 등 TV 인터넷이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 및 부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우리는 지난 2년 동안 호주, 인도, 일본, 러시아, 한국 등의 여러 국가를 방문하면서 사진시장에 대한 조사를 행한 결과 사진 현상 산업에 대한 매우 국제적인 전망을 얻을 수 있었다.불과 2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는 사용되는 필름의 양 만으로도 세계 각 시장에서 제작될 사진 인화물의 양을 예측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그 산출과정이 훨씬 복잡해졌다. 디지털 카메라(DSC)로 찍은 이미지, PC 및 온라인을 통해 저장된 이미지, 그리고

  • [경영정보] 다음(Daum)과 IPTV
  • 전략이 검색 매출 증대 및 동영상 UCC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입지 기반 구축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주목 받는 동영상 UCC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과 검색 시장 지배력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미디어 플랫폼 기반을 확립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다음은 IPTV 산업에 진출한 것으로 보인다. IPTV라는 제 4세대 기술이 앞으로의 미디어 환경을 지배할 것이라는 확신을 바탕으로 다음은 새로

  • [e비즈니스] [e비즈니스]2008 국내 통신서비스 산업분석 및 전망(A+리포트)
  • 성장은 정체 상태에 있으며 이를 타개하기 위해 신성장동력의 수혈이 긴급한 상황이다.그림 9 2007년 KT의 사업부문별 가입자수 그림 10 2007년 주요 사업부문별 매출 구성출처 : KT포화된 통신시장 내 활력을 제공하고 정체된 성장국면을 타개하기 위해 KT가 사활을 걸고 있는 사업분야는 IPTV이다. KT는 2008년 IPTV 콘텐츠 및 플랫폼 정비를 위해 2,800억원, IPTV의 기반 인프라인 FTTH 구축을 위해 2,80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디지털 CATV에 대응하여 초기 IPTV

  • 반도체 산업분석 & 조직 설계
  •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전망.☞ 한국반도체산업협회(KSIA)는 세계반도체시장통계(WSTS) 자료를 인용, 산업동향을 통해 세계 반도체시장은 2007년 3.2%의 저성장을 보였으나, 올해부터 회복국면에 들어가 2007~2010년까지 평균 6.4%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2007년 전년대비 5.7% 감소했던 미주지역이 올해 1.9% 상승하고, 2009년과 2010년에도 각각 5.8%, 8.9%로 증가하면서 반도체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일본도 2008년 7.4% 늘고 2009년 3.6%, 2010년 7.1%의 상승세

  • [마케팅] 휴대폰시장과 LG싸이언
  • 예측4. 인구통계환경예측5. 사회문화적 환경예측6. 자연환경예측2장 휴대폰 시장의 산업분석 1. 산업의 규모2. 산업의 구조3. 산업의 동향과 추세3장 휴대폰 시장의 경쟁분석 1. 경쟁사분석(애니콜)2. 자사분석(CYON)3. 자사와 경쟁사간 비교 및 분석4장 고객분석 1. 급변하는 휴대폰 사용자 니즈2. 휴대폰 구입패턴의 변화과정3. 수요니즈의 변화요인4. 특성에 따른 고객분류5장 자사분석 1. CYON의 시장 점유율2. CYON의 마케팅 전략분석3. BCG성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