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T 소개

2. SWOT 분석

3. KT 윤리강령

4. KT 윤리경영

5. 향후 개선방안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2. SWOT 분석

(1) Strength
1) KT의 브랜드 가치
KT는 2002년 월드컵 IT통신지원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글로벌 KT'라는 이미지를 구축하였고 최근 KTF와의 통합으로 '통합KT'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였다.

2) 국내 최대 통신 인프라 보유
기존의 유선 네트워크뿐 아니라 무선 네트워크까지 확보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통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3) 시장점유율 1위의 가입자 기반
합병 후 KT는 3사 중에서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가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현재 KT의 초고속인터넷 시장점유율은 52.2%이다.

4) 결합상품 서비스의 제공용이
집 전화, 초고속인터넷, 이동전화를 묶은 결합서비스를 개발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품통합으로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 Weakness
1) 유선전화 매출의 정체
KT의 캐쉬카우(Cash-Cow : 현금창출원)였던 유선전화 사업이 정체국면에 빠짐에 따라 KT의 유선전화 수익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인터넷 전화 가입자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기존 유선전화 가입자의 평균 매출(ARPU)에 비해 현저히 떨어져 수익성 악화가 지속되고 있다.

2) 초고속 인터넷 사업의 경쟁 심화
통합KT의 출범으로. 통신 시장판도 변화가 예고되면서 업체간 과당 출혈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통합 KT가 본격 출범하면서 SK통신그룹(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등), LG통신그룹(LG텔레콤, LG데이콤, LG파워콤 등), 케이블TV 등 경쟁업체들은 결합 서비스 확대와 신규 요금제 출시 등을 통한 통합KT 대응 전략을 속속 마련하고 있다. 또한 가입자 확보를 위한 영업·마케팅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3) 정보 시스템 통합 구축의 혼란
KT 와KTF의 정보 시스템 통합으로 인한 조직 내구성원들이 혼란이 야기되고 시스템 통합 방향성이 미비하다.

(3) Opportunity
1) 세계화로 인한 글로벌 사업 확대 기회
KT는 유무선 통합 서비스의 강점으로 국외 진출을 기대할 수 있다. 국외 기업들과의 협력으로 글로벌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제 3세계의 경우 이동통신시장보다는 유선인프라의 진출을 추진할 것으로 보여 진다.

2) IPTV의 활성화
실시간 인터넷 TV(IPTV)는 소비자의 다양한 유료방송 선택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안으로 부상하면서 KT는 물론이고 지상파 방송사 및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신규 수익 창출 및 확대를 위한 매체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IPTV의 활성화는 초고속 인터넷망에 대한 투자 유인으로 작용하고, 결국 와이브로(휴대인터넷) 등과 결합해 모바일IPTV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IPTV에 대해 다양하고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기 위해서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 사업법 시행령 제정 안 심의, 의결 후 IPTV 종합편성 및 보도전문 콘텐츠사업의 대기업 진입규제 기준을 자산총액 10조원 이상으로 결정했다. 이것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IPTV 성장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윤리] alleh KT의 기업조사
  • 기업조사목 차1. 서론 2. 본론 가.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주요연혁 3) olleh KT 4) 비전 나. 윤리경영 방침 1) 윤리규범의 모토2) 윤리헌장 및 강령3) 구체적 윤리규범4) 내부고발방법 및 고발자 보호 다. 윤리경영 사례 1) 윤리강령에 의거한 조치사례2) 윤리경영 관련기사 3) 기업의 사회적책임 실현 라. 취업정보 1) 인재상 2) 직무소개 3) 채용절차 4) 인재육성 프로그램 5) 복리후생 6) 기타자료 3. 결론 3 4 4

  • 윤리경영의 개념, 필요성, 이론 및 제도와 기업사례
  • 윤리경영의 개념, 필요성, 이론 및 제도와 기업사례1. 윤리경영의 개념2. 윤리경영의 필요성3. 윤리경영의 이론적 배경: 이해관계자론 4. 우리나라 윤리경영 관련 제도 도입5. 기업의 윤리경영 사례(1) 신세계 사례(2) KT 사례(3) 포스코 사례1. 윤리경영의 개념윤리경영이란 “회사경영 및 기업활동에 있어 기업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 수행을 추구하는 경영이념”으로 기업윤리라고도 칭한다. 일반적으로

  • [노사관계론] KT의 노사관계
  • KT의 재도약은 물론 IT산업의 성장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했던 CEO로 기억되고 싶다”고 덧붙였다.이석채 회장의 경영업적#1. 2009년 4월 초 검사 출신으로 KT 윤리경영실장에 임명된 정성복 사장은 협력업체로부터 뒷돈을 받은 임원 6명을 형사고발하고 19명을 징계 위원회에 회부했다. 사정의 무풍지대였던 KT가 내부 개혁의 칼바람에 휩싸이게 된 것이다. 이를 계기로 KT는 그 동안 ‘안에서 곪아터진 조직’ 이라는 오명을 벗고 ‘깨끗한 기업’ 이라는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경영3-1. 혁신적 기업문화3-2. 혁신적 서비스4. 상생경영5. 윤리경영Ⅴ. 2000년이후부터 두드러진 SK텔레콤의 CRM1. 2002한일월드컵 캠페인2. 2007-2008 3세대 이동통신 WCDMA 서비스 본격 개시3. SK텔레콤의 마케팅전략3-1. 통신3사의 마케팅전쟁3-2. ‘T’의 생각대로, 감성마케팅3-3. 네이트를 통한 유비쿼터스 인터넷 환경제공4. KT-KTF 합병에 따른 SK텔레콤의 향후 전망4-1. KT-KTF 합병이 SKT에 미칠 영향은?4-2. 문제의 핵심은 결합상품 마케팅4-3. SKT-SK브로드

  • KT&G의 윤리강령
  • KT(한국통신),포스코, KT&G(담배인삼공사) 등 8개 기업의 민영화가 성공적으로 이뤄졌다. 따라서 정부는 정부 산하기관에 대한 구조조정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공기업이 이처럼 대대적 수술에 나서게 된 가장 큰 배경은 공기업에 쏠린 국민적 비판이 있기 때문. 그 동안 공기업을 비롯한 정부 산하기관들은 낮은 효율과 투명하지 못한 경영으로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탄을 받아온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따라 공기업의 경영혁신은 윤리경영 사례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