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PA H&M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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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 론
1. 선정대상
2. 주제 선정 이유
3. H&M 소개

Ⅱ. 본 론
1. 시장 및 경쟁 상황 분석
1.1 거시환경
1.2 SPA 시장
1.3 경쟁상황

2. 브랜드 분석
2.1 STP 분석
2.2 SWOT 분석
2.3 시장매력도 분석
2.4 경쟁우위 및 적합성

3. 마케팅 믹스
3.1 제품(Product)
3.2 가격(Price)
3.3 촉진(Promotion)
3.4 유통 (Place)

4. 문제점

Ⅲ. 결 론
1. 요약
2. 발전 방향
Ⅳ. 부 록


본문내용
2.1 Promotion
⑴ 차별화된 이미지를 통한 TV 광고
패션에 관심이 있는 전 연령대를 타겟으로 하는 H&M의 프로모션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일부 마니아층만을 대상으로 할 것이 아니라, 좀 더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H&M은 한국에 들어온 지 불과 3개월 남짓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일부 2-30대 여성들에게 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 보다 넓은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여러 매체 중 TV 광고가 가장 효과적이다. 중앙일보 미디어마케팅 연구소가 262개 기업 광고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TV가 47.3%로, 건설 회사를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그 비용대비 효과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TV광고를 하되 기존의 H&M 프로모션처럼 무조건 싼 가격만을 홍보하는 식이 아닌, 차별화된 이미지를 전달해야 한다. 여타 SPA 브랜드와 가장 대비되는 트렌디함을 앞세우고, 타겟이 패션에 관심 있는 전 연령대이니만큼 전 연령대의 모델들을 각각 내세운다.


⑵ 길거리 광고
평면적인 길거리 광고의 시대는 지나고 특히 버스정류장인 U-shelter를 통한 입체적 광고가 눈길을 끌고 있다. 버스 정류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자연스레 광고에 노출되게 하는 현대식 프로모션 수단인 것이다. 이를 적용해 밋밋하고 임팩트 없는 버스 사이드 광고 대신 H&M 홈페이지에 있는 ‘모델 옷 갈아입히기(Fashion studio)’를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사람들로 하여금 참여하게 하는 것이다. U-shelter의 위치는 유동인구가
많은 명동, 신촌, 압구정에 있는 버스 정류장으로 하고 스크린 상에 보이는 상품들은 대부분 신상품 위주로 보여줘 사람들로 하여금 신상품의 정보를 알게 하고 직접 옷을 모델에 입혀보게 함으로써 매장으로의 유도가 가능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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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imen***
    (2015.03.22 19:5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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