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기업경영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레저 산업의 진출전략
The Beginning
A. 조사 목적
B. 조사 대상
2. 서울 신라호텔
A. 서울 신라 호텔 소개
B. 연혁 및 수상경력
C. 객실 및 F&B상품 분석
D. 기타 부대시설 분석
F. 정보시스템
G. VIP 고객관리
H. SWOT분석
3. 특징적 사업
A. 호텔 외 사업분야
B. 국내최초 해외체인 진출 및 해외마케팅
C. 인력관리
D. 앞으로의 전망
Contents
레저산업의 진출전략
조사의 목적
독립호텔 중 하나인 신라호텔이 다른 체인이나 호텔들과의 경쟁에서 갖고 있는 유리한 점이나 특징, 사업들에 대해 알기 위한 목적으로 조사를 하게 되었다.
1 The Beginning
조사 대상
신라호텔은 서울의 특 1급 호텔 중, 한국에서도 가장 좋은 호텔 중 하나로 꼽히고 세계에서도 근래에 높은 순위를 기록 하는 등 선전을 하고 있고, 삼성그룹의 계열사의 하나로 독자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한국 전통의 호텔로서 고유문화에 바탕을 둔 차별화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
삼성그룹에서 1973년 3월 호텔사업부를 창설하여 1973년 5월 임피리얼호텔(주)을 설립하였다. 1973년 7월 영빈관을 인수, 1973년 11월 호텔기공식을 갖고 현재의 회사명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79년 3월 서울특별시의 호텔 전관을 개관하고 1988년 3월 25일 제주신라호텔의 기공식을 가져 1990년 7월 1일 개관하였다. 1991년 3월 주식을 공개하고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다. 1995년 7월 종업원지주제를 도입하였고 1999년 4월 삼성그룹의 대규모 기업집단 소속회사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지정받았다.
주요 사업은 관광숙박업 및 관광객 이용시설업, 관광기념품 판매업, 보세 판매업, 스포츠시설 운영업, 부동산 임대업, 교육훈련사업, 관광업종에 대한 용역 및 위탁경영사업, 도·소매업 (생활필수품 및 식자재), 종합급식사업, 예식장업, 카지노업 등이다.
소재지 : 서울 중구 장충동2가 202번지
21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신라호텔은 우리나라를 찾은 세계의 국가 원수와 국빈급 VIP를 완벽하게 영접함으로써 일찍이 국내 최고의 VIP호텔로 자리잡았다. 민간 외교와 문화 교류의 전당으로 세계 평화의 교량 역할은 물론이고 동서문화의 교류의 장으로서 나날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호텔로 평가를 받아왔다.
신라호텔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세계사의 호홉에 맞춰 21세기 최고의 명문호텔로 거듭나고자 첨단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설 확충 작업은 물론이고 국내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체인화를 준비고 누구나 찾는 열린 안락함으로 보다 넓은 층의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레저산업의 진출전략
기업이념
고유의식의 세계화 : 가장 민족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
타 호텔과 구분되는 우리나라 고유문화에 바탕을 둔 차별화
끊임없는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노력
고객만족과 고객가치의 중시
-신라호텔의 기업이념과 정신은 우리겨레 5천년의 문화와 역사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국적을 지니되, 동시에 세계성을 지향한다는 취지 아래 설정된 신라호텔의 원대한 지표는 가장 민족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고유의식의 세계화로써 오늘의 발전을 기하게 하는 튼실한 내면적 토대가 되어 왔습니다. 한반도에서 일찍이 가장 찬란한 문화를 꽃피운 신라는 우리겨레의 예술미를 궁극적 정수로 끌어올리어 후대에 전승시켰을 뿐 아니라 삼국통일을 달성하였으며, 중국과 일본을 비롯하여 해외 여러 나라들과 물적 인적 교류 또한 활발하였습니다. 이러한 진취적 기상으로 빛나는 업적을 남긴 신라의 얼은 오늘날 `신라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라는 기업이념과도 잘 부합되고 있습니다.
신라호텔 CI 및 디자인 컨셉은 신라호텔이 지향하는 세계 최고의 명문호텔로서의 세련된 멋과 강한 느낌을 줄수 있도록 표현하는 데 있습니다. 심볼인 무궁화는 나라꽃(한국을 대표하는 호텔)을 함축하여 표현함으로써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시각화한 것으로, 서양에서는 섬세하고 고혹적인 아름다움을 상징합니다.
서울신라호텔의 심볼컬러는 버건디(Burgundy)로 고급스러우면서도 한국적인 자색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것으로서 고객에 대한 철저한 서비스 정신을 추구하고자 하는 기업이념을 상징적으로 전달해 줍니다.
2
서울 호텔신라 소개
로고분석
*
레저산업의 진출전략
Palsun|Dining & Bar
· 팔선 (서울 중구) 중국의 여덟 명의 신선에서 그 이름을 따온 팔선(八仙)은 근대 중국의 분위기를 주제로 중국황실에서 주로 볼 수 있는 황금색의 실내장식과 잔잔한 조명이 조화를 이뤄 차분하고도 중후한 분위기를 마련해 드립니다. 총64석의 홀과 비즈니스 만남과 소규모 가족모임을 위해 4명에서 3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12개의 별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술은 25가지의 중국주를 비롯해 맥주, 양주, 와인 등 약 300여 가지가 있습니다.
Ariake|Dining & Bar
· 아리아케 (서울 중구) 맛의 섬세함을 자랑하는 아리아께는 담백하고 정갈한 일식요리의 진수를 전해드립니다. 일본의 최고급 호텔인 호텔 오꾸라에서 새로이 부임한 다까시 주방장이 90여가지의 정통 관서 지방의 요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흑과 백의 조화로 더욱 품위있고 현대적인 분위기의 아리아께는 스시 코너와 데판야끼 코너, 그리고 4~10명이 이용할 수 있는 매, 란, 국, 죽, 송, 도 등 6개의 별실이 있습니다. 왼쪽에는 스시코너가 있으며 별도의 공간
Continental |Dining & Bar
Continental |Dining & Bar
· 라 콘티넨탈 (서울 중구) 한쪽으로는 남산의 아름다운 전경이 또 한쪽으로는 시원하게 탁 트인 한강과 강남지역이 내려다 보이는 신라호텔의 불란서 식당 라 콘티넨탈(23층)은 신라호텔의 자랑이자 정통 불란서 음식을 맛볼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불란서 식당이다. 3개의 별실에서는 저녁에 환상적인 도심의 야경을 감상할수 있다. 베르사이유풍의 전통양식을 도입한 인테리어는 핑크빛 톤을 강조한 밝은 분위기가 특징이다. ...
객실 및 F&B상품 분석
*
레저산업의 진출전략
YeongBinGwanGarden|Wedding
[영빈관 후정]
자연의 속삭임이 가까이 들린다. 맑은 기운이 가슴에 스며든다.
푸른 잔디와 나무숲에 둘러싸여 유쾌한 한때를 보낼 수 있다. 영빈관 가든파티는 오직 호텔신라의 멋진 선물. 수려한 남산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조각작품과 넓은 잔디밭이 온통 고객을 위해 펼쳐져 있다. 자연의 숨결을 더욱 가까이 느끼면서 여유와 개성이 넘치는 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위치 : 영빈관 후정
수용인원 : 착석 500 명, 입석 1000 명
면적 : 25*47m
Duty Free Shop|Facilities
[면세점]
출장, 관광 및 유학 등 출국의 기회가 많아진 요즈음, 신라면세점은 외국인은 물론 출국하는 내국인이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는 편리한 쇼핑 장소.
910 여평의 넓은 매장을 자랑하는 신라면세점에는 크리스찬 디올, 이브 셍 로랑, 샤넬, 버버리 등 세계적인 명품 200 여종과 토산품 등 다양한 상품이 구비되어 있다.
위 치 : 호텔본관에서 1분거리로 영빈관 좌측에 위치
기타 부대시설 분석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
  • 관광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 목 차 Ⅰ 서 론1. 선정배경Ⅱ 본 론1. 호텔신라 개요 2. 호텔신라의 사명과 목표 3. 내부 환경 분석 4. 외부 환경 분석 5. 전략분석 6. 전략적 대안 및 방안 Ⅲ 결 론1. 내가 생각하는 호텔신라의 미래 Ⅰ 서 론이번에 관광기업의 경영 전략 분석을 통해서 나는 많은 것을 알고 싶었다. 특히 호텔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세계 100대 호텔의 하나로 꼽힌 신라호텔에 항상 관심이 많았고 또한 이렇게 우리나

  • [마케팅원론] 이마트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을 해오다 1997년

  •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
  •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단순히 다른 산업뿐만에서만이 아니라 관광산업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숙박업에서 호텔들간의 체인화와 전략적 M&A를 통해 규모와 운영에 있어서 강자와 약자가 구분되어지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토종 브랜드인 신라 호텔이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도약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글로벌 환경에 맞추어 발전하고 있는 신라호텔의 경영전략을 분석해 보

  • [생산관리] 신라호텔 객실 수요예측에 관한 연구
  • 분석 기법에 포함된 4가지 분석기법을 통해서 신라호텔의 미래수요를 예측해 보았다. 우리는 이 4가지 방법 중 어느 것이 자료에 가장 적합한 자료인지를 알고 싶었다. 그래서 4가지 분석기법 각각의 오차에 대해 구해보았다.이동평균법지수평활법추세분석법시계열분해법MAPE14.2391644.3812110.462365.901514오차의 확인은 MAPE 방법을 택하였고, 오차 비교 시 그 신뢰성을 높이기 위하여 각 분석법의 예측기간을 2001년 7월 ~ 2005년 6월까지로 통일하였다. 오

  • [호텔경영론] 호텔산업환경분석에 따른 호텔경영전략
  • 분석하여 호텔의 성공적인 경영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Entry Barrier기회요인(O)위협요인(T)국내국외국내국외안면도 국제관광지 개발사업 공모 & 태안에 웰빙형 관광ㆍ교육도시 건설(매일경제2006.5.8 & 2005.5.29)Contents. Creativity. Culture로 문화강국 만든다. (매일경제2005.7.6)미국의 샌프란시스코와 캔자스 주는 각각 역사를 테마로 하여 새로운 관광 상품을 개발 중이다.(매일경제2006.5.19)시범 사업 이후2006년부터는 기업 도시의 난립을 방지하고 경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