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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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선정이유 및 간단한 기업 소개
1. 미샤 선정 이유
2. 기업 간략 소개
3. 미샤의 핵심가치와 미션 & 비전
4. 기업 연혁
Ⅱ. 미샤의 최근 이슈
Ⅲ. 시장 환경과 상황 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3. SWOT분석
Ⅳ. 미샤의 주요 마케팅 전략 분석
1. 미샤의 STP
2. 미샤의 4P
Ⅴ. 마케팅 제언
1. 미샤만의 독자적인 혁신상품 및 주력상품 개발
2. 남성라인 강화
본문내용
3
Ⅰ. 선정이유 및 간단한 기업 소개
1. 미샤 선정 이유
미샤는 ‘가격이 비싸야만 잘 팔린다’라는 화장품 업계의 통념을 깬 국내 최초의 초저가 브랜드로
서 저렴한 가격과 고객이 만족하는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과 방문 판매 증가, 홈쇼핑의 발전과 같은 유통채널의 다변화로 인해 화장품 전문점의 입지
가 좁아지고 있고 업체간 경쟁이 심화되는 등 위험요소가 산재해있는 실정이다. 특히 미샤는 최
근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샵 1위 자리를 두고 더페이스샵과 치열한 접전을 벌이고 있으며, 이에
우리 조는 현재 미샤의 전략을 분석하고 진단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언하고
자 한다.
2. 기업 간략 소개
미샤는 2000년 1월 (주)에이블 커뮤니케이션 창립과 함께 미샤 온라인 브랜드 런칭 이후 여성
포탈 뷰티넷 서비스를 통해 2001년 5월부터 온라인으로 판매를 시작하였고, 이듬해 2002년 4월
이대앞 전문 직영점 오픈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하였다. 국내 최초로 ‘브랜드샵’ 개념
을 도입한 후 2004년 8월에 200호점 매장을 넘어선 미샤는 2012년 8월 기준 매장 수 570개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2004년 9월 해외 1호점인 시드니점을 시작으로, 싱가폴점, 홍콩점, 대만점,
멕시코점, 몽골점 등 적극적으로 해외시장도 공략하고 있으며 대학생 선호브랜드 1위, 소비자 포
럼 선정 브랜드 대상 및 온라인 화장품 판매 선호도 조사에서 각각 1위를 차지(Able C&C, 2005년
기업공시,IR자료 참조)하며 해외 유명 브랜드들이 잠식해가고 있던 국내 화장품 시장에 초저가 브
랜드 열풍을 이어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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