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리조트 경영론] 온천휴양지 Baden-Bade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선정이유

2. 소개
■ 리조트 개요/소개
■ Baden-Baden의 세부 사항 소개
■ CARASANA spa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2개의 온천
a) Friedrichsbad
b) Caracalla SPA
■ 국내외 사례

3. Baden-Baden의 현황
■ Baden-Baden의 전반적인 현황
■ Baden-Baden의 기타 현황

4. 리조트의 경영적 특성
■ 환경분석(SWOT)
■ 사업성분석
■ 바덴바덴 개발
■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 부대시설
■ 계절성(계절별 전략)
■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
■ 이용 고객들의 성향

5. 결론 및 제언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 선정이유
온천은 오래전부터 휴식, 요양, 치료의 개념으로 발전해 왔으며, 현재의 관광객들이 나타내고 있는 관광의 추세가 과거의 자연 탐방식의 단순 관광이 아닌 요양, 휴양, 스트레스 해소, 활동적인 여가 등 다양한 목적의 관광지를 선호하는 관광 성향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성향으로 미루어 볼 때 온천리조트는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는 적합한 장소로 관광지로서의 높은 가능성을 갖고 있다. 즉, 생활수준의 향상과 기호, 취미 등의 다양화로 인하여 건강과 균형 있는 삶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관광을 비롯한 레저 형태도 건강 지향적으로 변화하고 있음과 동시에 현대인들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추구하고 있는데, 그 중의 하나로 온천이 있는 리조트 지역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생활의 활력소를 찾는 경우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온천리조트의 개발은 성공의 가능성을 갖고 있지만, 국내 온천리조트의 개발은 여러 가지 문제를 가지고 있는 상태이다. 건강, 레저 등 다양한 관광객들의 욕구에 비해 이와 관련된 상황을 직시하지 못하고 있으며, 규모의 경제와 단기적인 수익성에만 치중하여 장기적인 안목에서의 서비스 품질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바덴바덴을 선정한 이유는 바덴바덴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온천휴양지로서의 명성을 가지고 운영될 수 있었던 요인들을 찾아보고 이를 국내 온천관광에 대한 구체적인 회생책으로 인식하고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찾고자 함에 있다.

참고문헌
http://www.carasana.de
http://cafe.naver.com/hannein/1854
http://kjs66lg.blog.me/130000957022
http://blog.daum.net/lb1120/7720612
http://blog.naver.com/kdw9/70024394817
http://cafe.naver.com/firenze/605048
http://spas.about.com/od/europe/a/germanspas.htm
http://www.cnngo.com/explorations/play/

네이버 백과사전
위키페디아 백과사전
김재근, 효율적인 온천관광지개발에 관한 연구, 한양대 석사학위논문, 1998
베니야만, 유럽에 빠지는 즐거운 유혹2(축제화 문화편), 서상원 역, 스타북스, 2006
고상동·원문규, 리조트 경영과 개발, 백산출판사, 2011
BADEN-BADEN A FAMOUS THERMAL SPA WITH A LONG HISTORY
Burkhard Sanner, Justus-Liebig University, Institute of Applied Geoscience Giessen, German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가] [여가생활과레크레이션]국내 리조트 산업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리조트는 일정 규모의 지역에 레크리에이션, 스포츠, 오락, 교양, 숙박 등을 위한 시설들이 복합적으로 갖추어져 심신의 휴양 및 에너지의 재충전을 목적으로 구성된 지역으로 정의할 수 있다.우리나라에서는 산악이나 해안지방 또는 골프장, 온천 지역을 중심으로 휴양과 레크리에이션 시설을 구비한 콘도미니엄과 호텔 등의 숙박시설을 갖춘 종합 휴양지가 생겨나면서 이를 리조트라 부르기 시작하였다. 보다 알기쉽게! ▶리조트 개념 : 국민이 여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리조트에서의 숙박 또한 여행의 한 형태로 자리잡게 되었다. 때문에 숙소는 단순히 자는 곳에서 다른 휴양객들과 함께 새로운 경험을 맛보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그 인식이 바뀌게 되어 이젠 숙소 자체가 여행의 목적으로 위치하게 되었다. 대표적인 All-inclusive resort인 휴양지가 바로 클럽메드이다. 한국의 인공적인 리조트들과는 달리 외국 리조트는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자연을 보호하면서도 동시에 자연을 관광객을 불러들이게끔 만드는 하

  • 아시아 카지노 산업 분석 및 국내 카지노 산업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경영론 - 백산출판사 2001http://blog.naver.com/arryest?Redirect=Log&logNo=50142551966해통국제 산업분석보고서마카오통계국마카오 언론종합중앙일보이데일리정글 매거진싱가폴 타임즈파이낸셜 뉴스매일경제파이낸셜 뉴스OSEN,http://www.rwsentosa.com/language/en-US/Hotelswww.wego.co.krhttp://www.design.co.kr/section/newsdetail.html?infoid=51619&category=000000010001외교통상부매일경제, 한국카지노 산업론 (채용식저),강원 도민일보제주특별자치도 관광협회 / 2008년GKL 홈페이지강

  • [마케팅관리] [마케팅]레저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_클럽메드사례를 중심으로(A+리포트)
  • 리조트는 일정 규모의 지역에 레크레이션, 스포츠, 상업, 문화․교양, 숙박 등을 위한 시설들이 복합적으로 갖추어져, 심신의 휴양 및 노동력의 재충전의 목적으로 구성 되어진 지역이다. 이의 부대시설로는 호텔, 콘도 등 숙박시설이 필수적이며, 사계절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스키장, 골프장, 온천(수영장), 놀이시설 등이 또한 필수적 요소이다.우리나라에서는 1980년대에 들어서면서 해안 및 산악의 유명 휴양지역에 콘도미니엄 등 숙박시설 위주

  • [서비스마케팅] 강원랜드 사례 및 성공요인분석
  • 지역밀착화 방안 - 정의선, 한국관광 허브화 세미나 자료, 2005. 9카지노(세계 카지노 문화 기행) - 아사다지로, 이선희 역, 이레, 2004폐광지역 활성화 정책 - 최성락, 서울대학교, 2004리조트 경영학 - 채용식, 현학사, 2004강원랜드 카지노와 주민기업 탄생이야기 - 송계호, 깊은솔, 2003삶, 지금은 상영 중 - 조재은, 문학관, 2002카지노경영론 - 오수철 외, 백산출판사, 2001강원일보서울신문한겨레신문중앙일보한국일보한국경제MBN뉴스뉴시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