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리조트 경영론] 온천휴양지 Baden-Bade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선정이유
2. 소개
■ 리조트 개요/소개
■ Baden-Baden의 세부 사항 소개
■ CARASANA spa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2개의 온천
a) Friedrichsbad
b) Caracalla SPA
■ 국내외 사례
3. Baden-Baden의 현황
■ Baden-Baden의 전반적인 현황
■ Baden-Baden의 기타 현황
4. 리조트의 경영적 특성
■ 환경분석(SWOT)
■ 사업성분석
■ 바덴바덴 개발
■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 부대시설
■ 계절성(계절별 전략)
■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
■ 이용 고객들의 성향
5. 결론 및 제언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 선정이유
온천은 오래전부터 휴식, 요양, 치료의 개념으로 발전해 왔으며, 현재의 관광객들이 나타내고 있는 관광의 추세가 과거의 자연 탐방식의 단순 관광이 아닌 요양, 휴양, 스트레스 해소, 활동적인 여가 등 다양한 목적의 관광지를 선호하는 관광 성향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성향으로 미루어 볼 때 온천리조트는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는 적합한 장소로 관광지로서의 높은 가능성을 갖고 있다. 즉, 생활수준의 향상과 기호, 취미 등의 다양화로 인하여 건강과 균형 있는 삶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관광을 비롯한 레저 형태도 건강 지향적으로 변화하고 있음과 동시에 현대인들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추구하고 있는데, 그 중의 하나로 온천이 있는 리조트 지역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생활의 활력소를 찾는 경우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온천리조트의 개발은 성공의 가능성을 갖고 있지만, 국내 온천리조트의 개발은 여러 가지 문제를 가지고 있는 상태이다. 건강, 레저 등 다양한 관광객들의 욕구에 비해 이와 관련된 상황을 직시하지 못하고 있으며, 규모의 경제와 단기적인 수익성에만 치중하여 장기적인 안목에서의 서비스 품질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바덴바덴을 선정한 이유는 바덴바덴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온천휴양지로서의 명성을 가지고 운영될 수 있었던 요인들을 찾아보고 이를 국내 온천관광에 대한 구체적인 회생책으로 인식하고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찾고자 함에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carasana.de
http://cafe.naver.com/hannein/1854
http://kjs66lg.blog.me/130000957022
http://blog.daum.net/lb1120/7720612
http://blog.naver.com/kdw9/70024394817
http://cafe.naver.com/firenze/605048
http://spas.about.com/od/europe/a/germanspas.htm
http://www.cnngo.com/explorations/play/
네이버 백과사전
위키페디아 백과사전
김재근, 효율적인 온천관광지개발에 관한 연구, 한양대 석사학위논문, 1998
베니야만, 유럽에 빠지는 즐거운 유혹2(축제화 문화편), 서상원 역, 스타북스, 2006
고상동·원문규, 리조트 경영과 개발, 백산출판사, 2011
BADEN-BADEN A FAMOUS THERMAL SPA WITH A LONG HISTORY
Burkhard Sanner, Justus-Liebig University, Institute of Applied Geoscience Giessen, Germany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