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농심 Mass customization 생산전략과 유기농 사업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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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농심 연혁
2. 농심에게 제안하는 Mass customization 생산전략과 유기농 사업 진출
(1) 식품 산업에서의 mc를 도입하고 있는 현황
(2) 최근 식품 산업에의 유기농 트렌드와 농심의 대응 현황
(3) 농심에게 있어서 유기농 사업 진출이란?
3. Mass customization 과 유기농 사업 진출을 통한 시너지 효과

4. 사업 전략 Part 1 MC와 유기농 속성이 결합되는 제품 형태와 촉진 방안 -SWOT분석
-4P분석

5. 사업 전략 Part 2 유기농+Mass customization 을 매장의 형식으로 구현

6. 마치며
본문내용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한 promotion
-주니어 네이버

어린아이들도 인터넷을 하는 시간이 점점 많아지면서 인터넷 포털들은 각종 어린이 맞춤형 포털을 만들고 있다. 이와 연계하여 새로운 농심의 시리얼은 주니어 네이버에 시리얼과 관련된 게임 컨텐츠를 제공하고 게임을 즐기면서 어린층의 고객이 관심을 갖게 만든다.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이용하여 게임컨텐츠를 만들어 자연스러운 관심이 가도록 만든다. 또한 주니어 네이버에서 자신이 그린 그림을 시리얼 표지로 만들어 제공하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예시)주니어 네이버 사이트와켈로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게임컨텐츠의 결합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
옥션이나 G마켓등 다양한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에서 포인트를 이용하여 새로운 농심 시리얼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자신이 원하는 맞춤식 시리얼을 주문할 수 있다는 강점을 인터넷 쇼핑몰의 편리함과 연계한다.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시리얼이나 라면의 맞춤형 주문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한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시리얼이나 유기농 라면을 주문할 수 있으며 주문한 물품을 인터넷으로 배송하거나 푸드코트에서 바로 받을 수 있게 만든다.


(4) Place

농심은 ‘우리는 무병장수의 식품을 만든다’는 경영이념 아래 R&D 분야에서 식품 안전연구에 핵심연구 인력 20여명을 배치하는 등 식품안전에 관심을 기울여 왔으며 특히, 2008년 새우깡 쥐머리 파동 이후로 식품 안전에 만전을 기울이고자 원자재 구입과 운송, 제조 및 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철저히 관리하고 개선하겠다는 ‘고객안심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등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린 농심’ 프로젝트는 그 연장선에서 온라인 상에 ‘그린 농심 존(가제)’을 만들어 유기농 원자재의 구입에서부터 제품의 유통에 이르기까의 과정을 추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도록 한다(이는 최근 한우의 원산지 추적시스템을 통해 그 효용성이 입증 되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과 같이 면과 각종 재료들을 원하는 기호에 맞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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