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과 신라면 블랙 마케팅 성공 및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6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분석
3. STP
4. 마케팅믹스(4p)
5. 마케팅 성과 평가
6. 마케팅의 응용
- 본문내용
-
- 소주제 선정
라면 시장에서 신라면이 어떻게 1위가 되었을까?
환경 분석을 통한 시장분석과 SWOT 분석을 중심으로
신라면이 시장에서 1위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은 무엇이었을까?
STP와 4P Mix, 마케팅 성과 평가를 중심으로
라면 시장에서 신라면의 향후 과제는?
- 마케팅 응용을 통한 국내 마케팅 방향과 해외 전략을 중심으로
2.환경분석
1960년대
→ 60년대 곡식의 절대량 부족
→ 미국에서 원조되던 밀가루가 정부의 시책으로 적극장려
→ 정부의 밀가루 장려 정책으로 63년에 100만개 생산
→ 생산량 꾸준한 증가
1970년대
→ 삼양과 농심의 양사 경쟁 구도
→ 삼양이 시장의 70%점유 절대우위 시기
→ 시장규모 - 100억원대에서 830억원/ 소비량 -7억개에서 18억개
→ 삼양의 [삼양라면] 농심의 [소고기라면]이 시장수요 선도
1980년대
→ 기술개발의 노하우 생산기술의 현대화(성장발전기)
→ 라면산업의 가장 큰 발전시기
→ 연평균 성장률 7% 1890년 ,시장규모 4,040억원
☆ 85년 농심 신라면 출시 ☆
우수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단독 상품으로 전체 시장의 25% 정도를 점유
1990년대
→ 서구 식문화의 급속한 확산으로 외식문화의 보편화
→ 용기면. 영양성분.기능성라면 출시
→ 제품고급화에 따른 수요층확대 주력
→ 해외시장진출
→ 라면시장의 꾸준한 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