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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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1.17 / 2016.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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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0. 보고서요약
1. ZARA 자라 브랜드현황
-자라 기업미션
1) INDITEX
2) ZARA Vision and Mission
ー자라 재무분석
2. ZARA 자라 기업 내,외부환경 분석
1)자라 SWOT분석
-SWOT분석을 통한 ZARA의 성공요인
2)이해관계자분석
3)자라 핵심역량분석
(1) 유형자원
-ZARA의 재무건전성
-글로벌기업의 단단한 입지
- MOU를 통한 경쟁력 확보
-디자인과 생산계열의 수직화된 유통망
-자라의 차별화된 전략 및 기술
-상호작용을 위한 자회사와 협력체계 구축
(2) 무형자원
- 녹색 매장 캠페인
- 중고급 SPA브랜드로서의 이미지
- 정보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물류시스템
- 높은 고객충성도
-브랜드가치
(3)자라 핵심역량
-다수의 디자이너 보유
-지속적인 브랜드 인지도 상승
-조직특유의 차별적 역량
(4)자라의 경쟁우위
4)Activity Map 분석
(1) Mass Customization
(2) CRM분석
(3) 강력한 계열사 네트워크
(4) 강력한 유통/공급망
(5) 고급화 이미지
3. ZARA 자라의 글로벌전략
1) 다국적 문화 반영
2) 전세계 86개국 진출
3) 글로벌 표준화 전략
4) 제조업체와 비즈니스 연합 등이 결합된 클러스터 보유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4.자라의 기업성장기반
5.자라 고객분석
6.SPA산업 S-Curve 분석
7.자라 기업자원분석
8.자라 5-Forces Model 분석
9.자라 거시환경분석
10.자라 경영전략
1) ZARA의 경영전략
2) Fast Fashion
11.자라 비즈니스전략 분석
12.자라 가치사슬분석
13.블루오션측면에서본 자라의 경영혁신전략
1) 기술, 시스템, 디자인 조합, 부가가치 창출
2) 맨파워 시스템
14. Strategic capability network analysis
15.자라의 제품생명주기
16.자라의 핵심 비즈니스전략
17.자라의 전략적제휴 전략
18.자라의 CSR경영전략
19.자라 유통,물류전략
20. ZARA의 VCRS (가치생성관계구조)분석
21.자라 문제점분석 및 해결방안
-문제점 제시 1
-대안 제안
- 문제점 제시 2
- 전략제시
-패스트패션의 환경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①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의 연결(바코드 스캔)
첫 번째 옴니채널 구축 방법은 ZARA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를 연결시키는 방법이다. 자라닷컴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여성, 남성, 아동 제품을 동일하게 선보이고 있다. 따라서 ZARA의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직접 구매뿐만 아니라 원하는 상품의 재고를 보유한 가장 가까운 매장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매장에는 각각 태블릿PC를 배치해 오프라인 품절 상품을 온라인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한다. 더불어 매장 상품에 있는 바코드를 ZARA 어플리케이션에서스캔하면, 온라인 스토어로 연결해 주문할 수 있는 전략을 제안한다.
- 참고문헌
-
이상윤,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2012.9.10 ,47 91 130
박찬석, <패스트 패션 경쟁력, 효율적 공급사슬관리> 2008.1.30. 21 40 118 220
RazGodelnik,, 2010.10, 39 36 49 51
Inditex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ditex.com
패션업체 ‘자라’는 성공하고 ‘JC페니’는 실패한 이 기술은?,wallstreetjounal, 2014.9.17
조문정,, 2014.8, 31
이안나, <글로벌 SPA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비교 연구>, 2013.8, 5 13 34
코바돈가 오셔, ,<(다양성과 스피드로 세계를 제패한)자라 성공 스토리>,2013. 10, 5 7 29 35
변재웅 ,, 2013.5.30, 229-248
강서진, ,<스마트 컨슈머를 위한 은행의 옴니채널 전략>, 2014.01, 12 13 20 21 25 30
김애미.신정호, <모바일 쇼핑, 엄지족 잡으려면? : 온•오프라인 넘나드는 '옴니 채널‘>을 만들어라, 2014.06, 21 23 25 6 30 31
장흥훈.강상구,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시장의 새로운 소비행태에 관한 연구 :쇼루밍과역쇼루밍을 중심으로>, 2014.02.28
김헌주 ,<서은내,갈수록 쑥쑥 애견산업 : 미용•건강관리하고 유치원 다니고… 한 해 들어가는 돈만 2조원>,2013.9.4, 52-55
공성진,<21세기 펫산업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2007.12.04, 21 22 23 34 35 36
다양한 채널의 통합, 옴니채널의 시대, Money Week, 2014.11.24,
SPA가 촉발시킨 콜라보레이션…소비의 패턴을 바꾸다, 헤럴드경제 , 2014.11.11,
커지는 애견패션시장 , 중앙일보, 2014.11.19 ,
“이제는 애견패션시대”, 일요신문, 2014.08.22,
[영어 자료 출처]
David, F. (2013). Strategic Management: Concepts and Cases. New Jersey: Pearson International Edition.
Ghemawat, P., & Nueno, J. L. (2012). ZARA: Fast Fashion. Harvard Business Journal , 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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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itex. (2013, November 28). Our Team. Retrieved November 28, 2013, from Inditex: http://www.inditex.com/en/who_we_are/our_team
Inditex. (2013, November 28). Timeline. Retrieved November 28, 2013, from Inditex: http://www.inditex.com/en/who_we_are/timeline
Keller, A. A. (2012, October 26). Zara Strategic Marketing Plan. Retrieved December 1, 2013, from Oeconomicae: http://www.oeconomicae.com/documents/Author/Strategic%20Marketing%20Plan,%20Zara,%20Arteixo,%20Spain.pdf
Sandoval, B. (n.d.). Zara: IT for Fast Fashion. Retrieved November 28, 2013, from UHV: http://www2.uhv.edu/luj/MGT6352/Samples/Student%20Sample%203.pdf
Wikipedia. (2013, November 19). Fast Fashion. Retrieved November 28, 2013, from Wikipedia: http://en.wikipedia.org/wiki/Fast_fashion
자료평가
- 2016년도 1월에 글을 등록했는데 자료들은 전부 2010년대 초반자료들로 구성되어 있네??
한마디로 트렌드에 한참 뒤쳐진 2010년대 자라옷
즉 쓰레기 자료임 - kjt7***
(2016.05.07 00:5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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