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크리에이티브] 국순당 생막걸리 크리에이티브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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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상황분석
2. 제품분석
3. 그 결과,
4. 문제제기
5. target insight
6. 문제점
7. 목표
8. 타겟 설정


본문내용
상황분석
2009년 대한민국은 막걸리의 매력에 빠졌다.
막걸리가 복분자, 매실, 딸기, 키위, 배, 청매실 포도 등 과일과 만나면서 화려해졌고 꿀을 넣은 막걸리 칵테일도 인기 급상승 중.
단맛으로 여성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건강까지 챙긴 음료라는
인식이 인기몰이에 큰 힘을 더하고 있다. .. .. 이 같은 인기를 반영하듯 국순당은 기존의 막걸리가 유통기한이 짧아
전국유통의 어려웠던 점을 보완하기 위해 10일이던 유통기한을 무려
30일로 늘린 ‘국순당 생막걸리’를 출시했다. ‘막걸리 발효제어기술’을
자체 개발 해 생막걸리 내 살아있는 효모의 활성을 조절하고 외부 공기유입을 차단했다. 또, 올 연말까지 철저한 냉장유통망을 구축해 생산
지역권뿐만 아닌 ‘전국권 생막걸리’로 성장시킬 방침을 발표해 소비자의 막걸리 구매가 더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 09/05/15 뉴스웨이브

Q.막걸리는 유통기한이 짧다?
국순당 생막걸리가 빠른 속도로 전국시장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생막걸리의 유통기한을 연장한 '막걸리 발효제어기술'과 업계 최초로
실시하는 10℃ 이하의 철저한 '콜드체인(냉장유통) 시스템' 덕분이다.'발효제어기술'이란 생막걸리 내 살아있는 효모의 활성을 조절하고
외부 공기의 유입을 차단시키는 기술로 샴페인 발효법을 생막걸리 발효에
접목시킨 것이다. 이를 통해 생막걸리 특유의 새콤한 맛과 어우러져
목 넘김을 할 때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현대백화점이 다른 백화점들 중에서 가장 많은 막걸리를 내놓는 것은 막걸리를
찾는 고객이 20-30대 층으로까지 확대되어 점점 그 수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
.. 특히 소주의 독한 맛을 없애고 단맛이 풍부해 20대 여성들, 신세대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즉 막걸리는 새로운 변신을 통해 급속도로 젊은 층의 소비자층까지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

- 09/10/12 한국경제

막걸리 전성시대입니다. ‘아저씨술’이라며 외면하던 20대 여성들까지
‘막걸리 사랑’에 합류했습니다. 음식점에서 막걸리는 필수 항목이 됐습니다.

- 09/04/08 뉴스 인 뉴스
여성층이 가장 좋아하는 술로는 막걸리(33%)가 꼽혔고, 소주(25.5%), 맥주(22.7%) 순이었으며, 여성층의 경우 소주를 제치고 막걸리가 큰 인기를 얻고 있어
- 리얼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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