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막걸리 브랜드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Ⅱ. 마케팅 분석
1. 막걸리 시장 상황 및 경쟁 구도
2. SWOT 분석
3. STP 전략
4. 4P 분석


Ⅲ. 광고전략
1. 크리에이티브 전략
2. 어필타입선정
3. 집행 스타일


Ⅳ. 결론
본문내용
- 치열해지는 막걸리 시장 : 두산, 진로, 배상면주가 등 경쟁 주류 업체들이 속속들이 막걸리 시장에 점차 진입하여 새로운 막걸리 브랜드를 쏟아내고 있다. 전국의 양조장들도 막걸리를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을 구색하며 유통망을 확보하는 중이고, 훼미리마트나 GS25 등 편의점 업계 역시 전국구의 점포를 유통망 삼아 자사 막걸리를 판매하고 있다. 경쟁 주류 업체와 막강한 유통망을 자랑하는 후발업체들에 의해 점차 막걸리 시장이 치열해지면서 국순당 막걸리 4종을 위협하고 있다.
- 경제 침체에 의한 소비 위축 :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한 경제 침체가 지속되면서 소비자들의 지갑이 쉽게 열리지 않는다. 경제침체에는 주류의 판매가 증가된다는 속설 또한 성립되지 않을 만큼의 소비가 위축되었다. 이런 상황 역시 저가의 막걸리는 물론, 고급 막걸리를 보유한 국순당 막걸리에 있어서 쉬운 상황은 아니다.

3. STP 전략
3.1 Segmentation

막걸리
종류
일반 막걸리

프리미엄 막걸리
인구통계학적 특성
20대
젊은 층
남성
여성, 외국인
및 가정
6~70대
고령층
추구편익
깔끔함, 간편함
신선함
건강, 편안함
전통의 맛
선호 제품의 특성
젊은 층 특유의
독특함을 추구하거나, 가볍고 깔끔한 맛
막걸리의 구수하고 상쾌한 맛과 신선함
몸에좋은 재료를 사용하며
영양소가 많고
편안함
전통적으로
이어져 온
막걸리 고유의
맛과 품질
국순당
4종 막걸리
국순당 생 막걸리, 국순당 쌀 막걸리

미몽, 이화주

막걸리 시장은 우선 막걸리의 특성에 따라 ‘일반’과 ‘프리미엄’으로 나눌 수 있다. ‘서민의 술’이라는 별칭답게 일반 막걸리는 기본적으로 막걸리를 가볍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

국순당 홈페이지 http://www.ksdb.co.kr/main.asp
식품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
MBC HD다큐 ‘한국의 맛1- 막걸리’ http://www.imbc.com/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홈페이지 http://www.karb.or.kr/main.asp

• 기사자료
국순당 고급막걸리 ‘미몽’, ‘디자인 코리아’ 건배주로 선정 파이낸셜뉴스 2009년 11월 30일
http://www.fnnews.com/
국순당 생막걸리 한국일보 2009년 11월 29일자
전통주 막걸리가 대세? 신드롬 현상 거품 우려 메디컬투데이 경제 11월23일자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06883
옛 풍류가 되살아나다…국순당 우리술 복원 프로젝트 매일경제 11월 20일자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609676
막걸리 열풍 이어지려면 프리미엄 제품 개발해야 서울경제 11월 29일자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911/e2009112918232347670.htm
햅쌀 빚은 막걸리로 세계화 열까 한겨레신문 11월 18일자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388497.html
국순당-배상면주가 형제대결 매일경제 11월 16일자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592529
증시서도 막걸리株 인기…소주ㆍ맥주株 부진과 대조 한국경제 11월 13일자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111378641
막걸리 알고 마시자 아시아투데이경제 10월 27일자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296818
사케와 맥주보다 더 잘 팔리는 '고급 막걸리' 조선일보 10월 26일자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10/25/2009102500525.html
외 다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막걸리 브랜드 `국순당`의 마케팅 전략-서울탁주와의 비교 중심
  • 막걸리CONTENTS TABLE신제품 목표 달성 위한 4P 전략4P전략 제품제품라인은 다양화 하되, 용기를 같게 설정함으로써 슬림한 용기라인이 세련된 느낌을 전달국순당만의 브랜드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용기를 하나로 통일새로운 포지셔닝에 부합하는 이미지 생성 국순당만의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 형성을 겨냥1.2.3.4.5.CONTENTS TABLE신제품 목표 달성 위한 4P 전략4P 전략 가격CONTENTS TABLE신제품 목표 달성 위한 4P 전략4P 전략 촉진판매점

  • [광고기획] 국순당 생막걸리 옥외광고 계획서
  • 생막걸리 옥외광고 계획서 상황분석◆ 국순당 독특한 마케팅과 저도수 시장의 확대에 힘입어 현재 전통주 시장의 2/3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전통주 대표 브랜드. 대표 제품 백세주를 통해 1998년 이후로 꾸준히 전통주 시장의 70% 이상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꾸준히 업주와 지역민들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남기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판촉물을 업소 중심으로 편성하는 맞춤마케팅도 시도하였다. 특별하

  • 국순당 마케팅 국순당 성공사례 국순당 프로모션 국순당 브랜드마케팅 국순당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국순당 사례분석 swot stp 4p
  • 전략 - 4. 사업 추진 전략 ●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응원과 함께하는 콤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학교에 스폰을 해줌으로서 콤주의 인지도 향상과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시키고, 관심을 유발한다.● 해수욕장에서 “모래사장 콤주찾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계곡에서 “ 숨겨진 콤주찾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유통망을 전국적으로 확대시킴과 동시에 유쾌하고 즐거운 프로모션을 통해 인지도를 향상 시킨다.Ⅵ. 사업 세부실행방안 - 1.

  • 국순당iCing IMC 전략 기획
  • 국순당iCing IMC 전략 기획서CONTENTSANALYZINGBRAND현황분석문제점 파악목표설정소비자분석제품소개마케팅현황경쟁사분석마케팅목표IMC 목표타겟 분석 및 설정컨셉브랜드 아이덴티티IMC컨셉 도출광고전략프로모션 전략신개념 막걸리 아이싱!부드러움과 함께 톡!톡! 튀는 탄산의 청량감으로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제조업체: 국순당가격: ₩1100용량: 350mL알코올도수: 4도재료: 우리쌀 100% 막걸리현황 분석 문제점 파악 목표설

  • 국순당 생막걸리 광고
  • 국순당!새로운 유통망과, 광고마케팅 전략으로 매출액은 계속해서 급 상승 할 거라 기대.문제 제기ATLBTL라디오를 통해 젊은층이 많이 듣는 시간대를 파악하여 막걸리 송 ‘막걸리나’ 를 틀어 홍보.방송 매체 뿐만 아니라 막걸리의 대중화를 위해 소비자들이 많이 접하는 잡지에 지속적으로 홍보.소비자의 참여를 이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공모전, 등)구매시점 광고 시 제품 앞에 ‘황정음 판넬’이나 국순당 브랜드를 강조 하는 마크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