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우국생 막걸리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이유
2. SWOT분석
3. STP분석
4. 4P분석
5. 결과
- 본문내용
-
1) 앞선 기술력
- 고품질의 발효기술과 축적된 노하우
2) 산업 자체의 대형화, 현대화 추세
3) 마케팅 능력, 인지도, 선호도 우위
- 막걸리 생산기업 중 유일한 상장기업
4) 폭넓은 유통채널
- 기존 도매영업망과 소매영업망 확보
5) 다양한 제품
- 캔 막걸리 등 총 6종
1) 짧은 보존기간과 시큼한 맛
2) 저평가된 상품 이미지
- 전통 주로서의 인식 부족
3) 연구인력 부족
- 품질의 고급화에 장애
4) 주점 판매 시 단가확보 어려움
- 배부른 술의 약점
1) 저도주의 선호도 증가
- 가벼운 음주로 어필
2) 웰빙주, 고급주 이미지 추구
- 고급스러운 모양 등 차별화
3) 다양한 소비자 취향
- 연령, 계층에 따른 상품 개발
1) 수 많은 브랜드
- 시장 경쟁의 과열
2) 제조업체 관리부실
- 검사체계의 부족
막걸리 CF섭외를 받은 황정음은 자신의 이미지가 상큼, 발랄함이기 때문에 잘 맞지 않을 것 같다고 사양한다. 하지만 국순당 생막걸리를 맛 본 후 막걸리에 대한 매력에 푹 빠지게 된다.
공통점 :
두 광고 모두 국순당 막걸리의 기존 이미지에 대한 편견을 바꾸자는 카피를 가지고 있다. 막걸리는 이제 과거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급스러움,상큼, 발랄함까지 모두를 가진 새로운 개념의 술 임을 강조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