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우국생 막걸리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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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
2. SWOT분석
3. STP분석
4. 4P분석
5. 결과
본문내용
1) 앞선 기술력
- 고품질의 발효기술과 축적된 노하우
2) 산업 자체의 대형화, 현대화 추세
3) 마케팅 능력, 인지도, 선호도 우위
- 막걸리 생산기업 중 유일한 상장기업
4) 폭넓은 유통채널
- 기존 도매영업망과 소매영업망 확보
5) 다양한 제품
- 캔 막걸리 등 총 6종


1) 짧은 보존기간과 시큼한 맛

2) 저평가된 상품 이미지
- 전통 주로서의 인식 부족

3) 연구인력 부족
- 품질의 고급화에 장애

4) 주점 판매 시 단가확보 어려움
- 배부른 술의 약점


1) 저도주의 선호도 증가
- 가벼운 음주로 어필

2) 웰빙주, 고급주 이미지 추구
- 고급스러운 모양 등 차별화

3) 다양한 소비자 취향
- 연령, 계층에 따른 상품 개발

1) 수 많은 브랜드
- 시장 경쟁의 과열

2) 제조업체 관리부실
- 검사체계의 부족


막걸리 CF섭외를 받은 황정음은 자신의 이미지가 상큼, 발랄함이기 때문에 잘 맞지 않을 것 같다고 사양한다. 하지만 국순당 생막걸리를 맛 본 후 막걸리에 대한 매력에 푹 빠지게 된다.

공통점 :
두 광고 모두 국순당 막걸리의 기존 이미지에 대한 편견을 바꾸자는 카피를 가지고 있다. 막걸리는 이제 과거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급스러움,상큼, 발랄함까지 모두를 가진 새로운 개념의 술 임을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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