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입문 - 경제학 들어가기 연습문제풀이(윤영상교수님 개인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제2장

제3장

제4장

제5장

제6장

제7장

제8장

제9장

제10장

제11장

제12장

제13장

제14장

제15장

제16장

제17장

제18장

제19장

제20장

제21장

제22장

제23장

제24장

제25장

본문내용
제1장

[3번] 독자가 4년간의 대학교육을 받기위해 지출해야하는 기회비용을 항목별로 열거하고 그 대략의 크기를 계산해 보라.
-등록금 1500원*8=6만원
-책값 4년간 약100만원
-통학료 약100만원
-다른 곳에서 노동을 제공하였을 경우 어림잡아 한 달에 100만원으로 가정했을 때 4800
만원
=>총 기회비용: 대략 5006만원

[5번] 대식국에 사는 사람들은 노동을 사용해 빵과 모자를 생산하고 있다. 이 나라에서 빵 1kg를 생산하는데 1시간의 노동이 투입되어야 하며, 모자 한 개를 생산하는 데는 2시간 노동이 투입되어야 한다. 이 나라에서 한해 활용할 수 있는 노동의 총량이 5만 시간이라 가정하고 생산가능 곡선을 도출하라.
모자 (개)
2만5천



0 5만 빵(kg)


[10번] 최근에는 대부분의 나라들이 혼합경제 체제를 추구하고 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라.
-모든 일을 시장에 내맡기는 것도 문제가 있다는 인식이 싹틈에 따라 외형적으로 시장경제체제를 표방하지만 실제로는 정부의 역할도 중요시하는 혼합경제체제를 추구하는 흐름이 나타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풀이하면 ‘왜인 도적’이다. ‘13세기에서 16세기 에 걸쳐 한국과 중국해안에서 약탈을 자행하던 일본인 해적의 총칭’으로 조선 개국 후 태조 재위 6년 동안 왜구가 침략한 횟수도 50회가 넘는다. 명분도 없이 노략질을 일삼는 왜구를 토벌함으로서 백성의 안위를 보존하였다.2. 임진왜란 당시 승전에 기여한 3대 무기를 들자면 조선군의 판옥선, 일본 군의 조총, 명군의 불랑기포를 꼽을 수 있다. 명은 마카오에 온 포르투칼인에게서 서양식 후장포인

  • [경영정보] 산업정보학과의 특성화방안에 대한 소고
  • 개인적인 목적이나 상담등의 본래 목적으로 교수를 방문하는 것을 유도할 수 있다.☞ 리포트 캐비넷 : 각종 리포트나 과제 등을 파일로 제출할 수 있다.2 Theme 2 : 「교육서비스(Educationnal Services)」1. 문제 - 무엇을 위한 교육인가 ?(1) 과에 대한 정체감과 자긍심의 결여앞서 우리는 정보화 시대라는 환경 변화와 그로 인해 오늘날 이 시대가 우리 산업정보인에게 요구하는 내용들을 살펴보았다. 그러한 사실들을 통해 우리 과가 가진 잠재력은 실로

  • 1998년 제 10대 법철학 연구회 편집부 발행
  • 들어가기 위해 공부만 하는 생활을 적어도 3년 이상 해온 것이죠. 또한 고등학교의 공부 방식도 역시 문제가 됩니다. 지금까지의 공부는 하나의 사실에 대한 암기식의 공부였습니다. 가령 A라는 사실이 있다면 그것에 대해서는 무조건 B가 정답이야라고 하는 식이죠. 이런 식의 공부은 결코 대학에서의 그것이 아닙니다. 대학에서는 하나의 사실을 바라보더라도 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여러 가지 가능성을 인정합니다. 그것은 결코 사회 현상을 바라보는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연습문제 풀이(단어 채우기, 단어 고르기, 밑줄치기 등)에 치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이와 같은 읽기 지도 방법은 큰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오히려 독서에 소요된 시간의 양이 독서 능력의 향상을 보여주는 가장 정확한 지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배경에서 미국에서는 1980년대 중반 이후 읽기 교육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대하게 되었는데, 여기에는 읽기 교육 지도가 교육개혁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문제는 이러한 교구들을 하나의 체계 속에서 서로 조화 있게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있다. 어떤 특정한 교구를 사용하는 목적이 무엇인가 하는 문제는 어디서나 제기되나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교구자체가 그 목적을 결정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지식의 전달자로서, 학문의 모범으로서 또 동일관 모형으로서의 교사의 과업은 경험의 폭을 넓히고 그 경험을 명료화하며 그 경험에 개인적인 의미를 부여하는 여러 가지 교구를 잘 활용함으로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