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생탁의 마케팅믹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상황분석>
Ⅱ. <STP>
Ⅲ. <SWOT>
Ⅳ. <4P전략>
Ⅴ. <광고>
- 본문내용
-
1)장수(長壽)생막걸리
장수(長壽)생막걸리
탁주
알코올 6도기준
750ml PET병
백미(90%),이소말토 올리고당(10%)
제조일로부터 10'C이하에서 10일간
서울탁주제조협회 회원사 6개 제조장
2)쌀 막걸리
쌀 막걸리
살균탁주
알코올 6도기준
1000ml PET병
백미(90%), 말토 올리고당(10%)
제조일로부터 상온에서 6개월
서울탁주 도봉 연합제조장
(2) 포천 이동막걸리 (한일 탁주합동주조장)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의 특산물인 이동막걸리. 백운산 등반 후 쌓인 피로를 풀기 위해 이 막걸리를 마시는 사람이 많다.
이동면 소평리에 소재하고 있는 '한일탁주합동주조장'은 이동막걸리가 탄생한 곳으로 화강암 암반 200m 지하에서 끌어올린 광천수로 술을 빚어 신맛과 쓴맛, 쌉쌉한 맛이 잘 배합되어 깊고 텁텁한 맛과 함께 상쾌한 뒷맛까지 더해준다. 경기도의 민속주로 지정되어 외국으로의 수출을 기대하고 있다.
-주류시장의 특성상, 탁주시장은 그 시장 내 에서만의 경쟁이라 보기 힘들다. 다른 종류의 술의 점유율과 탁주안의 생탁이란 제품과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주류시장 중 가장 점유율이 높은 맥주와 소주의 부산 내 1위 회사의 제품군에 대한 비교도 필요하다.
3. 제품분석(생탁)
● 생탁
1)상품명 : 생탁
2)주류의 종류 : 탁주
3)도수 : 6°
4)용량 : 750㎖(Pet병 용기)
5)사용원료 : 백미 60%, 소맥분 30%, 전분당 10%
6)유통기간 : 제조일로 부터 10℃에서 5일
7)특징 : 300m 이하에서 토출된 천연 암반수로 제조되어 뒷맛이 깨끗하고 컴퓨터 관리된 제조기술로 제작되어 주질이 우수함. 막걸리의 텁텁한 맛을 없애기 위해 단맛을 낼 때 물엿을 사용하고,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음. 그 때문인지 생탁을 먹고 나서는 머리가 아프지 않거나 속이 좋지 않은, 흔히 얘기하는 ‘후유증’이 적다. 생탁의 또 다른 특징은 쌀이 위에 뜬다는 것이다. 과거 부산 생동동주였던 ‘생탁’은 술 위에 밥알을 띄우는 제조법(동동주의 특징)을 발명해 ‘생탁’으로 이름을 바꿨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