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생산전략 사례분석(GE, IBM-Prontier, 초콜릿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GE 사례
2. IBM-Prontier 개발 사례
3. 초콜릿폰 개발 배경
4. 초콜릿폰 History
5. 초콜릿폰 성공요인
6. 성공적인 생산전략을 위한 8계명
- 본문내용
-
GE 공장사례
2. 최종적으로 설계된 압축기
1) 신기술의 장점
① 왕복식 압축기보다 가벼움
② 부품수 1/3감소
③ 높은 에너지 효율성
④ 보다 넓은 냉장고 내부 공간
2) 기존 압축기 새로운 압축기
(강철, 주철) (분말금속)
초콜릿 폰의 성공요인
1. 디자인 측면의 성공요인
1) 우수 디자이너 확보
2) 통찰력과 커뮤니케이션능력
2. 기능개발 및 생산공정 측면
1) 제품설계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력 확보
2) 3200개의 테스트 제품
3) 기존의 키패드 방식을 버리고 터치패드 방식 고수
4) 제품 생산라인의 단순화와 칩셋의 단순화
3.마케팅 측면에서의 성공요인
1) 핵심마케터의 외부 영입
2) 외부아이디어 적극 활용(아웃소싱)
초콜릿 폰의 성공요인 – 동시설계(2)
동시설계를 통해 성공한 LG전자
기능경쟁의 가속화라는 안전한 길 vs 위험을 감수해서라도 디자인 concept
개발자들 : 디자인 concept에 맞춘 부품 개발 및 조립의 어려움에
대한 반발
영업부 :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 에 대한 반발
제품명 : ‘초콜릿’ 에 대한 부서간 다툼
★ 지속적인 피드백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의견 수렴
엔지니어나 경영층 위주의 제품 개발이 아닌 동시 참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