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VS신세계백화점 서비스마케팅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I. 들어가며

II. 서비스마케팅 분석

1. 인터뷰

2. 설문조사
1) 설문조사 분석
2) 설문조사 부족했던 점 및 보완점

3. 현장방문
1) 입점 브랜드
2) 매장 구조 및 진열
3) 고객 편의 시설

III. 마치며
본문내용
서비스 산업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그 가치와 중요성이 더욱 주목 받고 있는 산업 중에 하나이다. 또한 치열한 마케팅의 현장에서 감성 마케팅과 체험 마케팅 등의 감각적인 영역의 마케팅이 새롭게 조명을 받고 있는 시점에서 이와 가장 유기적으로 잘 결합할 수 있는 서비스마케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 마케팅은 다른 마케팅 영역보다 쉽게 생활에서 느낄 수 있다. 가령 식당에 들어갈 때 각 식당마다 고유의 가치를 지닌 인사를 건네는 것 (예 : 퓨전 오므라이스 레스토랑 오무토 토마토의 경우 ‘사랑합니다’ 등의 인사말을 사용) 등도 특색 있는 서비스 마케팅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조가 서비스 마케팅을 연구 과제로 삼은 것 역시도 다른 마케팅의 영역에 비해 좀 더 친근하게 와 닿으며 프로젝트 동안에도 더욱 몰입하여 할 수 있겠다는 판단하에서였다.
그런 이유를 통해 거대한 서비스 마케팅의 복합체라고 할 수 있는 백화점을 선택하여 다양하고 특색 있는 마케팅 활동을 연구하기로 했다. 특히 명동 상권을 마주보며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한국 백화점 업계의 양대 산맥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을 비교 및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백화점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vs sk하이닉스 d ram 반도체메이킹구조 각 회사의 장단점 어디를 더 선호하느냐에따른어디지원자에따른 차이점을 말하고 이에대해 덧붗임으로 우리회사는 플레시 메모리 점유율을 높이면 좋을거 같습니다. 라는 식으로 발화를 마무리우리가 위생용품으로 쓰는 다양한 회사들 중에는 깨끗한 나라 그리고 유한캠벌리 두 회사가 또 경쟁사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우리 유한 킴벌리는 휴지 기저귀 마스크등 다양한 위생용품 뿐 아니라 비즈니스 파이프라

  • [마케팅관리] 롯데마트(lotte mart)의 마케팅 전략
  • vs 편의점/온라인쇼핑/백화점 On-Line Mall 확대 → 시간 절약형 소비패턴에 적극적 대응※ STPSegmentation좋은 쇼핑 분위기와 서비스 상품의 다양성 및 구색 가치와 가격 접근 용이성 Targeting가치 지향 ; 품질과 고객맞춤형 Positioning※ SWOT 분석StrengthWeakness- 모기업인 롯데그룹의 막강한 자금력 - 유통업계에서 쌓아온 노하우 - 강력한 마케팅 능력 - 신속한 기동력 - 할인점 업계 후발주자 -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매장 -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 Opp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비교6.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센텀시티점 소개 347. SWOT 분석 . 40 8. 경쟁사 분석 . 411) 상권분석2) 경쟁사 분석(홈플러스 vs 이마트)9. 포지셔닝 . 46Ⅲ. 결론 1.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 . 46【 참고자료 】1. 상위 국내3개 대형할인점 현황 (총5개중 홈플러스, 이마트 제외) 491) 롯데 마그넷2) 까르푸3) 월마트2. 국내 할인점과 관련된 각종

  • [유통과 마케팅]현대백화점 성공사례
  • 롯데 vs 현대) 와 의 비 교46Ⅶ.S W O T 분 석47Ⅷ.포 지 셔 닝48Ⅸ.결 론48Ⅰ. 국내 유통 환경 분석 2002년 국내 유통 소비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은 유통 업태 간 영역파괴가 본격화되고 있다는 점이다. 즉 백화점, 할인점, 재래시장간의 업태 구분이 무너지면서 소비자들은 시장에서 백화점 옷을 살 수 있고, 또한 할인점에서도 백화점급의 브랜드를 구경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 인

  • [유통관리]롯데백화점의 경영전략분석
  • 차 례Ⅰ. 서 론1. 국내 유통업계 현황2. 백화점의 정의와 역사Ⅱ. 본 론1. 백화점 산업 개요1) 백화점 산업의 정의 2) 백화점 산업의 현황 및 특성3) 백화점 산업의 환경 연구2. 롯데백화점 연혁3. 롯데백화점 현황4. 경영이념과 방침5. 고객만족 경영6. 롯데 백화점의 마케팅 관리7. 경쟁사 분석 (롯데 백화점 VS 현대 백화점)8. 롯데 백화점 SWOT 분석Ⅲ. 결 론1. 비전 2003Ⅰ. 서론1. 국내 유통업계 현황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