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VS신세계백화점 서비스마케팅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I. 들어가며
II. 서비스마케팅 분석
1. 인터뷰
2. 설문조사
1) 설문조사 분석
2) 설문조사 부족했던 점 및 보완점
3. 현장방문
1) 입점 브랜드
2) 매장 구조 및 진열
3) 고객 편의 시설
III. 마치며
- 본문내용
-
서비스 산업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그 가치와 중요성이 더욱 주목 받고 있는 산업 중에 하나이다. 또한 치열한 마케팅의 현장에서 감성 마케팅과 체험 마케팅 등의 감각적인 영역의 마케팅이 새롭게 조명을 받고 있는 시점에서 이와 가장 유기적으로 잘 결합할 수 있는 서비스마케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 마케팅은 다른 마케팅 영역보다 쉽게 생활에서 느낄 수 있다. 가령 식당에 들어갈 때 각 식당마다 고유의 가치를 지닌 인사를 건네는 것 (예 : 퓨전 오므라이스 레스토랑 오무토 토마토의 경우 ‘사랑합니다’ 등의 인사말을 사용) 등도 특색 있는 서비스 마케팅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조가 서비스 마케팅을 연구 과제로 삼은 것 역시도 다른 마케팅의 영역에 비해 좀 더 친근하게 와 닿으며 프로젝트 동안에도 더욱 몰입하여 할 수 있겠다는 판단하에서였다.
그런 이유를 통해 거대한 서비스 마케팅의 복합체라고 할 수 있는 백화점을 선택하여 다양하고 특색 있는 마케팅 활동을 연구하기로 했다. 특히 명동 상권을 마주보며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한국 백화점 업계의 양대 산맥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을 비교 및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