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신세계백화점 유통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 업 현 황
■ 환 경 분 석
■ S W O T 분 석
■ 출 점 전 략
■ M D(머천다이징)
■ 물류시스템
■ 신세계백화점의 문제점
■ 경쟁기업 비교 분석
■ 발 전 방 향
본문내용
회사연혁

1930. 10    미스코시 경성지점(신세계백화점 본점) 개점
1955.  2    동화 백화점설립
1963. 11  동화백화점에서 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 변경
1967. 10   국내 최초의 바겐세일 실시
1969.  4    국내 최초의 직영백화점으로 출발
1969.  7    국내 최초 크레디트 카드제 실시
1986.  9    신세계 자체브랜드(PB) 상품 개발
1996. 12    신세계이마트 물류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물류센터 운영)
2000. 물류회사 SEDEX 설립
2004. 3 강남점 퀸즈몰 오픈  
2005. 8 본점 확장 오픈


내부적환경

8월 본점 확장 오픈으로 명동권 상권을 두고 롯데 본점과 본격 경쟁체재돌입
강남점 선전에 힘입어 강남권 최대규모 백화점, 상권의 맹주로 자리매김함
2006년도 경기도 용인에 죽전점이 들어설 계획
서비스에 중점을 둔 마케팅전략 추진
04년 9월 부산지역 최대 상권으로 부상하고 있는 센텀시티 UEC사업권 획득
2006년 현대 , 2010년 롯데 추월 목표
2010년까지 점포수 현재 7개에서 11개로 추가 출점할 계획

SWOT 분석

경쟁사대비 마케팅 경쟁력/매출 저조
-뚜렷한 백화점의 이미지구축 실패
(ex :현대=고급, 롯데=업계1위,제품다양성)
강남점 외 부진한 매출, 적은 점포수
온라인 부문의 영업활동 미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이마트 E마트 고객만족경영 성공요인 분석
  • 신세계 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 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하여 유통전문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삼성에서 분리한 후, 독자경영기반 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이마트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하여 할인유통업에 진출하였고, 신세계 건설, 신세계 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널,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업을 확장하여 왔다. 현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신세계 백화점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제안서
  • 신세계백화점은 유통, 영업, 물류에서 전통적으로 업계를 선도해온 국내 2위 규모의 유통업체임업계 2위 탈환 공언-2006년 현대 , 2010년 롯데 추월 목표       2010년 점포수 현재 7개에서 11개로 증가(현대 12개) Vision선진화된 물류시스템 용인, 광주, 시흥, 대구에 4개의 대형 물류센터 보유(이마트의 물류센터도 겸하고있음), 유통업체 최초 직영 물류센터 신세계 I&C(협력사) 사업소 내 SW,정보기기 유통/CRM,MD,카드(멤버쉽)관리/패션,식품,급식,스

  • [마케팅] 신세계 & 이마트 stp 분석
  • 신세계 stp 전략 분석 2) 이마트 stp 전략 분석 3) 신세계와 이마트 stp 전략 비교 3. 결론 신세계와 이마트 향후 전략 방안4. 후기1. 신세계 기업 소개 신세계백화점은 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독립한 후, 독자경영 기반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이마트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신세계 건설, 신세계 푸드 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널,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세를 확장하여 경영하여 왔다. 현재는 유통을

  • [MIS, 경영정보시스템] 이마트 E-MART & RFID
  •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개점과 함께 한국 유통업의 근대화가 시작되었습니다.1963년 11월 상호를 신세계로 바꾸면서 본격적인 신세계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1960년대 불모지와 다름없던 국내 유통환경에서 신세계는 기존 임대상가 형태의 매장을 직영체제로 전환하며 선진 경영기법을 도입, 근대 백화점 시대를 열었습니다. 1964년 신세계백화점이 상공부에 의해 정찰제 시범 백화점으로 지정되고 1997년 2월, 신세계는 국내 유통기업 최초로 중국 상하이

  • [물류정보시스템] E마트 SCM사례분석
  • 유통업체별 라벨 부착 불필요  단일화된 시장표준에 따른 물류정보기술 도입의 용이  상품의 입출고 작업의 감소 및 거래절차의 간소화 -이마트의 scm기법 및 효과- - 수송관리 - ★ TC방식 (통관방식) 생산지에서 올라온 제품이 물류센터에 보관되지 않고 간단한 검품 절차를 거쳐 바로 매장으로 직송되는 방식 :신선도 유지가 필요한 상품과 판매량이 많은 생필품공급에서 우위 : 이마트는 EAN-14를 이용하여 자동화된 물류센터 시스템으로 신석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