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신세계백화점 유통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기 업 현 황
■ 환 경 분 석
■ S W O T 분 석
■ 출 점 전 략
■ M D(머천다이징)
■ 물류시스템
■ 신세계백화점의 문제점
■ 경쟁기업 비교 분석
■ 발 전 방 향
- 본문내용
-
회사연혁
1930. 10 미스코시 경성지점(신세계백화점 본점) 개점
1955. 2 동화 백화점설립
1963. 11 동화백화점에서 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 변경
1967. 10 국내 최초의 바겐세일 실시
1969. 4 국내 최초의 직영백화점으로 출발
1969. 7 국내 최초 크레디트 카드제 실시
1986. 9 신세계 자체브랜드(PB) 상품 개발
1996. 12 신세계이마트 물류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물류센터 운영)
2000. 물류회사 SEDEX 설립
2004. 3 강남점 퀸즈몰 오픈
2005. 8 본점 확장 오픈
내부적환경
8월 본점 확장 오픈으로 명동권 상권을 두고 롯데 본점과 본격 경쟁체재돌입
강남점 선전에 힘입어 강남권 최대규모 백화점, 상권의 맹주로 자리매김함
2006년도 경기도 용인에 죽전점이 들어설 계획
서비스에 중점을 둔 마케팅전략 추진
04년 9월 부산지역 최대 상권으로 부상하고 있는 센텀시티 UEC사업권 획득
2006년 현대 , 2010년 롯데 추월 목표
2010년까지 점포수 현재 7개에서 11개로 추가 출점할 계획
SWOT 분석
경쟁사대비 마케팅 경쟁력/매출 저조
-뚜렷한 백화점의 이미지구축 실패
(ex :현대=고급, 롯데=업계1위,제품다양성)
강남점 외 부진한 매출, 적은 점포수
온라인 부문의 영업활동 미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