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락앤락의 성공스토리와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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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차 ]
I. 서론 . 기업소개
1. 기업소개
2. 기업의 비전과 목표
3. 선정이유
II. 본론1. 정상에 오르기까지
1. 시장분석 & 고객의 욕구 이해
1) 밀폐용기 시장의 특징
2) 고객 욕구의 이해
2. 마케팅 전략
1) STP, SWOT
3. 통합적 마케팅과 CRM
1) 4P , IMC
2) CRM
4. 경영성과 및 브랜드 가치 분석
III. 본론2. 정상에서 다시 시작한다
1. 현재 락앤락의 대표적 전략
2. 현재 락앤락의 문제점 분석
3. 현재 락앤락을 위협하는 경쟁업체들
4.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 제시

IV. 결론
V. 느낀점
VI. 참고자료.
본문내용

2. 기업의 비전과 목표
1) 기업정신
영문 lock을 두 번 반복해서 사용하여 잠그고 또 잠근다는 의미로 뛰어난 밀폐력을 연상시켜 밀폐용기 전문기업으로서의 특징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집을 도식화하여 전체적인 심볼의 형태를 표현함으로써 락앤락의 더 나은 아이디어로 보다 편리한 가정을 만들겠다는 의미가 상징적으로 나타나 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자물쇠는 안전하고 믿을만한 제품을 만들겠다는 락액락의 기업정신을 내포하고 있다.
2) 기업의 비전과 목표
(1) 핵심가치와 신조
< 고객제일 >
고객을 사랑하고 고객에게 사랑받고, 그 과정에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업

(2) 목적
< 기술력을 선도하고 환경과 사람을 중시한다. >
전 세계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는 락앤락은 앞으로도 신소재 개발 및 품질혁신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에 노력을 경주하는 한편 편리성과 심미성을 갖춘 디자인 개발에도 발전을 거듭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써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환경과 사람에 가치를 두는 사회적 기업으로의 활동 또한 적극적으로 실현하여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업이 되도록 할 것이다.

(3) 미션
< 세계 1위 글로벌 기업! 2013년 Global No.1을 목표로 >
락앤락은 2013년 세계 1위를 목표로 플라스틱 밀폐용기 전문 제조업체에서 다양한 소재와 기능을 갖춘 주방생활용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유리, 도자기, 스테인리스 등 끊임없이 소재의 다변화를 추구하여 밀폐용기 전문 브랜드에서 종합 주방 생활용품 브랜드 영역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다. 또한 친환경적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소비자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주방용품업계의 선도적 역할을 계속해서 유지해나갈 것이다.

참고문헌
예종석, 김명수 공저 『마케팅』, 박영사, 2003
이학식외 『소비자행동』, 법문사 , 2003
무역연구소 『세계로 가는 우리브랜드』, 2003
신현암외 2인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 SERI , 2000
데이비드 아커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즈니스북스 , 2003
장세진 [글로벌 경영-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 박영사, 2004
무역연구소 [세계로 가는 우리브랜드], 2003
하재관 [해외직접투자 이것만은 알아두자], 새로운 제안, 1997
조평규 [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 달과소, 2005
차태훈, 김창수, 정용재 [락앤락 : 밀폐용기시장의 작은거인], 경영교육연구 제9권 제2호 2006, 02
<온라인 >
하나코비 홈페이지 www.hanacobi.co.kr/about_01.asp
락앤락 홈페이지 www.locknlock.com
락앤락 서포터즈 홈페이지 www.bethe1.co.kr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코리아 리서치 http://www.kr.co.kr/
<신문기사 >
[서울경제] 2006-11-14 이건희 회장의 새 화두‘창조경영’<2>‘융합효과’의 창조력
[헤럴드경제] 2006-10-23 공기접촉 막아 음식물 싱싱 하나코비 진공밀폐기 출시
[매일경제] 2006-08-31 락앤락, 中 소비자 만족 1위
[파이낸셜뉴스] 2006-08-28 中 주부 “락앤락에 빠졌어요”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6-08-28 밀폐용기 전문기업 하나코비(주), 중국 소비자 만족도 조사 1위 선정
[서울경제] 2006-06-29 2006 상반기 대한민국 일류브랜드 대상- 하나코비 ‘락앤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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