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두잇 광고 커뮤니케이션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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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광고상황분석
상황분석()
제품분석()
소비자분석()
광고분석()
SWOT분석 및 P&O도출()

2. 광고기본전략
광고목표설정()
광고목표소비자설정()
광고컨셉트()
광고예산()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광고 크리에이티브 목표()
광고 크리에이티브 컨셉()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술()
4. 광고 매체 전략
광고 매체 목표()
광고 매체 분석()
광고 매체 전략()
광고 매체 전술()
본문내용
아침식사가 건강과 두뇌활동, 다이어트에 좋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관련 시장이 급성장 하고 있다. 특히 식음료업계는 학교, 기업, 지방자치단체 등의 아침먹기 열풍에 맞춰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죽이나 스프, 시리얼 등 아침대용식 제품군이 더 다양해졌고, 두유와 같은 콩음료, 생식용 두부 등도 '웰빙식'임을 내세워 시장선점에 나섰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유통업계도 간편한 아침대용식 외에 웰빙형 프리미엄 제품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사무실 밀집지역 편의점에선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아침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상품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09년5월25일/이코노미세계뉴스]
영유아용 두유시장이 부진한 반면 성인용 두유는 연 평균 6%대의 성장률 을 보이고 있다. 이는 '4세 미만 인구 수'가 1999년 335만명에서 지난해 225만명으로 10년간 32.8% 감소했지만 성인용 두유는 직장인의 간식과 식사대용으로 주목받으며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09년11월15일/한국경제]
두유시장에도 신선함을 강조하는 프리미엄 바람이 거세다. 2000년 이후 콩의 효능과 영양이 웰빙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두유가 우유에 못지않은 완전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설탕과 합성착향료 등 화학첨가물 및 유전자 조작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정적 인식이 팽배해지면서 첨가물이 없는 100% 프리미엄 두유 제품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100% 국산 콩을 원료로 하거나,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기 위해 새로운 가공기술을 적용하는 등 전통적인 콩즙 고유의 신선함과 풍미를 살리기 위해 업계가 적극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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