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다우니 섬유유연제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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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다우니 섬유유연제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서
목차
1. 광고 상황 분석
1) 환경 분석
2) 시장 분석
3) 제품 분석
4) 소비자 분석
5) 광고 분석
6) SWOT 분석
7) 문제점 및 기회점

2. 광고 기본 전략
1) 광고목표 설정
2) 광고목표 소비자 설정
3) 광고 컨셉
4) 광고 예산 설정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1) 광고 크리에이티브 목표
2) 광고 크리에이티브 컨셉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4)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술

4. 광고 매체 전략
1) 광고 매체 목표
2) 광고 매체 분석
3) 광고 매체 전략
4) 광고 매체 전술
본문내용
환경분석
- 사회문화적 환경요인
화장품 시장은 지금 ‘성분’각축전 중!
화장품 업계 트렌드가 성분 중심으로 변한 지 오래다.
환경오염으로 인한 유해환경의 노출과 스트레스, 자연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며
현대인들의 라이프에서 웰빙&오가닉 트렌드가 시작됐다.
(중략)
이미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서 천연 원료만 함유된 순수한 자연 뷰티 ‘오가닉’에 열광했고
일반 소비자들 역시 유기농 인증기관을 통해 원료의 안전성을 입증한 제품에 큰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소비 침체 속에서도 친환경과 자연주의를 내세운 제품들은 꾸준히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 자연성분을 내세운 제품들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음

불안,긴장 해소 – 향기 마케팅 뜬다
상쾌한 향기는 기분을 좋게 만들지만 지독한 냄새는 불쾌감을 준다. 이는 향이 사람의 심리를 자극해 긍정 혹은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면서 등장한 것이 '향기(Aroma) 마케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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