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영의 이해] 나이키의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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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기업선정이유
3. 프레스티지 마케팅
4. 경험마케팅
본문내용
기업소개
필 나이트(Phil Knight)와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이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창업
설립연도 : 1962년
본사위치 : 미국 오리건주 비버튼
해외거점 : 현지법인 73개국, 제품개발 및 디자인 11개국
매 출 액 : 37억 9000만 달러

기업선정이유
스포츠는 각본 없는 드라마이며, 스포츠 스타에 열광
스포츠분야 세계 1위의 성공한 파워 브랜드 가치
스포츠에 관한 모든 것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전략과 수익창출 방식 및 문제점 도출을 위해
이 분야에 선두적인 역할을 하는 나이키를 선정함

Prestige Marketing
르노삼성차와 나이키 골프 코리아가 함께 ‘나이키 골프와
함께하는 SM7 컵 골프 이벤트’ 실시
60명의 고객을 선발하여 프로 골퍼들과 함께 라운딩 하는
SM7 컵 프로 암 골프대회 개최
500만원 상당의 골프클럽 풀 세트 및 빅토리 레드 아이언
세트 등 푸짐한 경품행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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