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본죽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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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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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 Introduction
1. 선정동기
2. 본죽 기업소개
3. 시장상황
4. 소비자 인식 조사
II . Marketing Analysis
1. 마케팅 환경 분석 - SWOT
2. 마케팅 전략 구축 - STP
3. 마케팅 믹스 - 4P’s
III . Successful strategy
1. 프랜차이즈 성공 전략
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모색
- 본문내용
-
I . Introduction
2.기업소개 - ‘본죽’을 소개합니다.
2002년 본죽 프랜차이즈 사업본부 발촉
죽전문점 <본죽> 1호점 개설 (대학로 본점)
2006년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2007년 한국프랜차이즈 산자부장관상 대상 수상
한국소비자 웰빙지수 1위 기업 선정
2008년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외식부문 중소기업청장 상 수상
기업사명
‘본’은 한국의 웰빙 음식의 프렌차이즈와 및 세계화를 이루고자 합니다.
‘본’은 임직원/가맹점의 꿈을 이루는 신명나는 일터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본’은 고객과 사회에 대한 봉사를 실천하고자 합니다.
‘본죽’ 해외진출, 비빔밥 등 여러가지 한국음식 점 오픈
한국의 웰빙음식의 세계화를 위한 계속된 도약을 하고 있다.
II . Marketing Analysis
1.SWOT - ‘본죽’의 강점, 약점, 기회, 그리고 위협
강점 - Strength
본죽이라는 강한 BI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음식
높은 마진률 (원가비율 30%이하)
다양한 메뉴와 맛의 차별화
약점 - Weakness
낮은 진입장벽
부담스러운 가격
배달을 하지 않는 원칙
협소한 매장 공간
기회 - Opportunity
well-being 붐
틈새시장
죽 시장의 지속적 성장
위협 - Threat
기존 외식 시장의 전문화 대형화
타 외식업체 죽 서브메뉴화
II . Marketing Analysis
3. 마케팅 믹스 - 4P’s
Promotion 촉진
- 죽의 친근한 이미지로 접근
- 꽃보다 남자를 통한 PPL광고
- PPL광고 후 유기적인 스 타 마케팅 (꽃 남 의 김범)
- 기업이미지 굳히기
Ex) 수험생에게 무료로 죽 나눠주기,
직장인 건강 프로젝트
Place 유통
- 본사에서 철저한 원재료 품질 관리 , 가맹점에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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