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사업제안서] 아모레퍼시픽 ‘Beauty & Health’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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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사업 개요

2.환경 분석
- Trend 분석
- 소비자 분석

3.STP전략

4.Business model
- Business Process
- Value Network

5.기대 효과
본문내용
‘아리따움’ 에 들렀다가
새로운 뷰티 컨설팅 프로그램 “Amore beauty fitter” 광고를 발견, 집에 와서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였다.


무료 자가진단 테스터(A.B.F)가 집으로 도착하였다. 체지방측정기+ 피부타입 측정기로 이루어져 있다.


동봉된 설명서에 나와있는 대로 측정을 하고, 홈페이지상에 정보를 입력하였다.


며칠 뒤,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니, 아모레 퍼시픽으로부터 컨설팅 답변이 와 있었다. 내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 종류로부터 체형관리 정보까지 많은 뷰티& 헬스 노하우를 알려주었다.


컨설턴트의 조언대로 운동의 방향을 잡고 식이요법과 피부관리를 병행 하였다. 그리고 쁘흐모아 제품도 꾸준히 사용하였다. 피부와 몸매가 점점 좋아지는 기분이다. 몇 주 뒤, 결과를 홈페이지에 입력하였다.


특히 나이가 조금씩 들면서 탄력을 잃어가는 내 피부에 딱 맞는, 고기능성 ‘쁘흐모어’ 상품을 추천해 주었는데, 조금 비싸긴 하지만 내 피부에 맞는 성분만 들어있다니까 믿고 하나 구입하였다.


Product


실물경기의 하락과 더불어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은 양극화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백화점 일부의 프레스티지 시장과 브랜드숍을 중심으로 한 중저가 시장의 상품들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채널간 고객 확보 및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아이디어 상품의 출시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여전히 가치 중심의 소비는 지속될 것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코스메슈티컬 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피부과 관련 상품들이 각광을 받을 것이다.


2009 Beauty Solution


환경과 경제 요인으로 말미암아 소비자위 가치 소비는 점점 더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 속에서 정말 필수적인 것, 본질적인 것에 대한 니즈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이에 따라 2009년 주목해야 할 뷰티 환경에서는 에코의 진화, 극대화되는 안티에이징, 레디언스(광채) 효과를 줌으로써 환하게 빛나는 이상적인 피부를 추구하는 움직임이 강화된다.



- 아모레퍼시픽 2009 트렌드 보고서
일반인을 주인공으로 설정하여
공감대를 형성한다.

피부와 신체조건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20대 후반~ 30대로 보이는 여성.


일하는 도중 인터뷰 하는 상황 연출
의도되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설정

열심히 일하고 바쁜 와중에서도
자기 자신에게 투자를 아끼지 않는
커리어 우먼 이미지




전국 천 여 개의 매장을 갖춘, 아모레 브랜드 샵 ‘아리따움’
내의 포스터 광고 홍보

그 외, 아모레 퍼시픽 홈페이지 팝업 창 홍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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