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기업소개 및 연혁

1-1 상호변경
1-2 기업연혁

2. 외부환경 분석

2-1 국내 화장품시장의 역사
2-2 화장품산업 특성
2-3 세계 화장품 시장 현황 및 동향
2-3-1세계 화장품 시장 현황
2-3-2 세계 화장품 시장 동향
2-4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및 동향
2-4-1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2-4-2국내화장품 시장 동향
2-5경쟁자분석
2-5-1 LG생활건강 : 강력한 구조조정과 프리미엄 전략
2-5-2로레알 : 차별화된 브랜드 피라미드 구축
2-5-3에스티로더 : 품질력 우위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확대 전략

3. 내부환경분석

3-1 사업부문별 분석
3-1-1 화장품 사업부문
3-1-2 MB&S 사업
3-2. 영업실적
3-3 경영조직 및 경영능력
3-3-1 경영조직
3-3-2 경영능력
3-4. 유통채널에서의 확고한 경쟁우위
3-4-1 방문판매
3-4-2 방문판매
3-4-3 백화점
3-4-4 스페셜러티 스토어

4. 전략적이슈

4-1 아모레퍼시픽의 성공요인 분석
4-1-1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 및 지속적인 기술개발
4-1-2 유통채널에서의 경쟁우위
4-1-3 소비자 이해도 및 고객 만족도의 효과적 관리
4-2 경쟁자들의 추격
4-2-1 LG생활건강
4-2-2 해외 고급 브랜드
4-3 해외사업 진출의 필요성

5. 전략 대안

5-1 기존 전략의 Feedback과 자원의 집중
5-2 바이오테크 기업의 적극적 M&A
5-2-1 개요
5-2-2 바이오 테크놀로지
5-2-3 M&A 선택 및 배경
5-2-4 M&A 후 기능전략
5-3 중국시장: 제2의 내수시장화
5-3-1 중국시장성장 잠재력
5-3-2 폭발적인 시장성장률
5-3-3 대도시 위주로 증가하고 있는 가처분 소득, 화장품 소비견인
5-3-4 어떻게 싸울 것인가?
5-3-5 어떻게 차별화 할 것인가?

6. 참고 도표 & 그림

7. 참고자료

본문내용
1. 기업소개 및 연혁

1945년 9월‘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합니다.’는 서성환 회장의 이념으로 탄생한 태평양(현 아모레퍼시픽) 기업은 최초 히트 상품인 Melody Cream부터 시작하여 한국 전통의 정신과 서양의 과학 기술이 조화를 이룬 새로운 미의 문화를 만들어 나갔습니다. 도전과 창조 정신으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온 아모레퍼시픽은 창업 이후 지금까지 줄곧 한국에서 가장 고객의 사랑을 많이 받는 뷰티헬스 기업의 자리에 올라 서 있습니다. 국내 화장품업계 1위 기업인 태평양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1945년 창립 이후 지금까지 61년 동안 사용해오던 회사명을 사실상 접고, '아모레퍼시픽' 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뉴욕 진출을 위해 새로 만든 브랜드였는데 뉴욕에서 이 브랜드가 알려지자 아예 회사명을 이 이름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태평양은 순수지주회사 형태로 남아, 아모레퍼시픽, 퍼시픽글라스, 장원산업, 아모레퍼시픽제약, 에뛰드, 아모스 등 6개 자회사의 사업을 기획, 관리하게 됩니다. 대신 사업부문 법인 아모레퍼시픽이 기존 아모레퍼시픽이 전개해온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 제품 사업을 이어받아 고객의 미(美)와 건강을 위한 토탈케어 서비스에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확고한 채널 리더쉽과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채널(고가시장)에서부터 매스 채널(중저가시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유연하게 대처하여 한국의 미와 건강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1-1 상호 변경
AMOREPACIFIC은 부드럽고 세련된 美의 이미지 “AMORE” 와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 “PACIFIC”, 이 두 가지 의미가 만나 어울림의 아름다움(Harmony of Contrast), Asian (Korean) Spirit & Western Beauty를 의미하는, 21세기 글로벌 마켓에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로고이자 브랜드입니다. AMOREPACIFIC은 전 세계적으로 독특한 화장품 문화를 만들어가면서 세계적인 화장품 글로벌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가려 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www.amorepacific.co.kr
www.seri.org
www.hangjang.com
www.itooza.com
www.kcia.or.kr
www.kotra.or.kr
www.csmt.co.kr
www.fnnews.com
www.hankyung.com
www.hjp.co.kr
economy.hankooki.com
www.donga.com
www.joins.com
www.kcia.or.kr
2007 국내화장품 시장현황 및 전망 - 하나금융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이은엽, emars, 2004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
명품 마케팅(브랜드, 신화가 되다) - 김대영, 미래의 창, 2004
중국의 기업과 경제 - 이근, 한동훈, 21세기북스, 2000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 대한화장품공업협회, 1999
화장품산업의 시장현황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잘 해놨네요. 근데 아쉬운 점은 객관적 내용 분석 비율보다는 새롭게 시장 다각화 쪽에 비율을 두어서
    정확히 과제 요구가 맞는분이 아니면 별로 비추네요.
  • dengi0***
    (2010.05.14 14:41:49)
회원 추천자료
  • [A+] 국내 화장품 기업 남양 알로에 기업전략, 브랜드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분석, 화장품 상표분석, 마케팅사례
  • 경영철학- 브랜드 특징 및 CONCEPT- 기술력 및 경쟁력▷ 본론 1 - 세계시장 진출현황 및 환경분석o 세계시장 진출현황o 미국시장 성공전략 분석- 진출배경, 진출과정, 진출전략- 진출성과 및 결과- 진출 성공요인 및 약점 분석o 미국시장 마케팅전략 분석- 4P MIX, SWOT, STP- 브랜드 특징 및 CONCEPT▷ 본론 2 - 경쟁업체 전략분석o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브랜드 소개, 특징- 브랜드전략 : 4p stp swot▷ 결론 - 문제점 개선방안 및 향후나아갈 방향Ⅰ. 서론 -

  • [국제마케팅]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의 해외 시장 진출
  • 퍼시픽의 경영 전략 Ⅲ. AMORE PACIFIC 의 경영전략1. 차별화된 마케팅 관리 (대표 브랜드 : 라네즈, 헤라, 설화수)2. 스타 마케팅3. R&D 개발 4. 산학 협동 (관련기사 첨부)5. 현지 해외 시장에 맞는 브랜드 진출6. Vision for 2015Ⅳ. AMORE PACIFIC 의 해외 시장 진출 1. 진출 배경2. 중국. 홍콩3. 프랑스4. 미국 Ⅴ. AMORE PACIFIC 의 성공요인 Ⅵ.AMORE PACIFIC 의 SWOT Analysis, 5 Force Analysis Ⅶ. 프랑스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Ⅷ.재무제표 분석 Ⅰ. 서론1. 기업 선정 이

  • 아모레퍼시픽 - 브랜드 마케팅
  • 마케팅원론 2반 경영학과 07017158 박신형경영학과 07017154 김수동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마케팅CONTENTS기업 소개 및 연혁1제품 소개 및 환경 분석2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3추후전망4기 업 소 개AMORE+PACIFIC부드럽고 세련된 美 이미지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어울림의 아름다움(Harmony of Contrast), 21세기 글로벌 브랜드기업소개및 연혁제품소개 환경분석경영전략성공요인추후전망연 혁1945년 9월 태평양화학공업사 창립 1964년 9월 아모레 브

  • AMOREPACIFI의 경영전략 및 마케팅 사례분석
  • 사업: 뉴욕 소호에 아모레 퍼시픽 뷰티 갤러리&스파 오픈초고가 화장품 라인 전개마케팅전략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학습기회를 마련뷰티클래스 잡지발간마케팅전략글로벌 브랜드 육성 미국의 2%를 사로잡다-동양적 생활관인 ‘웰빙라이프’가 주목받고 있는 트렌드에 힘입어 성공마케팅전략광고-톱스타가 아닌 일반인을 모델로 내세움성공요인전략적인 브랜드 관리브랜드 인지도다양한 캠페인고객참여뷰티포인트다양한 제품광고

  • 아모레퍼시픽아모레퍼시픽 경영 성공전략 분석과 아모레퍼시픽 성공요인 3가지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와 선택해야 할 전략 제시
  • 아모레퍼시픽 - 경영 성공전략 분석- 성공요인 3가지 분석 - 당면하고 있는 문제와 전략 제시1. 아모레퍼시픽 기업개요2. 기업현황분석3. 고객분석4. 아모레퍼시픽 성공요인 3가지 분석5. 아모레퍼시픽 경영 성공전략 분석(1) 해외시장 다각화전략(2) 조직관리 전략(3) 수직적통합 전략(4) 해외진출전략6. 아모레퍼시픽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와 선택해야 할 전략 제시1. 아모레퍼시픽 기업개요부드럽고 세련된 미의 이미지 AMORE와 강하고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