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아모레 퍼시픽 지속가능성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81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보고서 목적
2.보고서 작성 기준
3.보고 대상 기간
4.보고서 범위
5.보고서 검증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은 2003년 9월 투명한 윤리의식과 합리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기업의 건전한 경영목표를 달성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수행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윤리경영을 선언하였습니다. 윤리경영은 아모레퍼시픽의 소명을 실천하는 경
영활동의 핵심 요소이자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기반입니다.
윤리의식 고취와 윤리교육 강화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들의 윤리의식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윤리강령 업그레이드와 확산, 기업윤리 운
영체제 활성화, 내?외부 실천 프로그램 운영, 교육홍보 프로그램 업데이트 등 기업윤리 전반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기획?실행하
고 있습니다. 사이버 교육과정인 ‘윤리경영이 글로벌 경쟁력이다’와 ‘Beautiful Company Ethical Leader’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캠페인’도 함께 전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예방교육과 활동에도 불구하고 발생하는 비
윤리행위는 온라인시스템 등을 통해 접수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윤리경영을 협력사, 해외 현지법인 등으로 점
진적으로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윤리경영 교육 수강 인원
구분
2007
2008
2009
*
윤리경영이 글로벌 경쟁력이다(명/누계)
2,982(90.4%)
3,156(88.7%)
3,269(89.2%)
**
Beautiful Company Ethical Leader(명/누계)
699(21.2%)
705(19.8%)
1,148(31.3%)
*(
)안의 숫자는 전체 인원 대비 수강 인원 비율임.
**중간관리자 이상 의무 수강 과목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아모레퍼시픽은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매년 입사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을 의무화함으
로써 반드시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지키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정거래 관련 법규 개정에 따라 임직원이 알고 지켜야 하는
내용을 포함한 <공정거래자율준수편람>을 2009년 3월에 개정, 활용하기 편하도록 책자로 제작하여 모든 부서에 배포하였습니
다. 2009년 4월에는 공정거래도우미 사이트를 전면 개편, 임직원이면 누구나 쉽게 사이트에 접근하여 필요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중요 4개 지역사업부(부산, 대전, 대구, 광주) 공정거래 업무 관련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특별교
육을 실시하여,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2007년 공정거래위원회 CP등
급 평가에서 A등급을 받은 이후 2009년에도 A등급을 유지하였습니다.
2009년은 금융위기에서 비롯된 불확실한 글로벌 경제환경 속에서 경영활동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한 선제적 리스크 관리활동을
전사적으로 펼쳤습니다. 환율 및 원자재 가격의 급격한 변동에 대비한 수입 거래선 다변화, 수입 원료 의존도가 높은 제품에 대
한 판매 포트폴리오 조정을 통해 원가 인상 요인을 흡수하고 전사적 비용절감 활동을 통해 수익성 악화 리스크 요인에 대한 대응
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유통 거래선 및 영업망을 정비, 채널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한 선행적 대비에도 주력하였습니다.
연도별 리스크 관리 현황
구분
2007
2008
2009
관리 리스크(건)
119
123
164
대응 리스크(건)
47
71
111
2006년
2007년
2008년
2009년
ERM 관리체계 설정
ERM 관리체계 보완
ERM 관리체계 업그레이드
ERM 관리항목 추가 설정
?부문, 팀 단위 리스크 수집,
?관리 리스크 대상 및 발생
?시나리오 대응을 통한
?대내외 경제상황을 반영한

모니터링 대상 선정

리스크 이력 관리

리스크 관리

Risk Factor 및 운영

?관리 리스크 목록 정리
?리스크 발생 가능성에 따른
?리스크 분류체계 구축

리스크 중점 항목 추가

구분(상, 중, 하)
?관리대상 리스크 업데이트
*ERM: Enterprise Risk Management, 전사적 리스크 관리
2010년은 지속성장의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하여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따른 4대 중점관리 리스크를 선정하여 관리할 계획입니다.
이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하여 대내외 주요 리스크 모니터링 및 대응체계를 고도화하고 실패경험 공유, 관련 교육 등을 통하
여 위기관리 역량을 강화해나갈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수치이다. 2007년의 수출 금액은 전년 대비 11.1% 증가한 3,235억 원이지만 수입 금액은 6,060억 원으로 아직도 화장품 산업 무역 수지 적자가 지속되고 있다. 무역 수지 적자 증가율은 점차 둔화되는 추세이다. 아모레 퍼시픽은 다양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지만 단연 눈에 띄는 매출을 보이는 분야는 화장품 분야이다. 2004년에서 2008년에 걸쳐 지속적으로 매출이 오르고 있다. 2009년 1분기 실적 발표 보고서에 의하면 전년

  • [산업경영]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매장증가(2개->4개), 주요국가 매출성장 지속(홍콩+45%, 싱가폴+13%, 말레이시아+65%,일본+43%)프랑스 해외매출의24%, -22% 성장유럽지역의 소비위축으로 롤리타렘피카 판매 감소라네즈 세포라 런칭으로 새로운 수익 성장기반 마련(50개매장)미국 해외매출의 4%, +34% 성장내수침체로 소비 둔화되었으나, 환율수혜로 매출 성장 지속주가분석2009년 5월 12일 주가필수 소비재 기업 화장품이라는 여성들의 필수 소비재로서 불황에도

  • [졸업논문] 화장품 산업의 제품별 양극화 현상
  • 지속하고 있다.국내 경기 침체와 가계소득의 위축시기였던 2003~4년에 미샤, 더 페이스샵 등의 초저가 화장품들이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기 시작하면서부터 하락곡선에서 상승곡선으로 돌아섰으며, 2005~2006년에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을 선두로 고가의 프리미엄 화장품 매출이 큰 상승세를 보여왔다. 그리고 현재, 화장품 시장은 백화점, 전문점, 할인점 등과 같은 유통채널이 시장을 균분해 가는 현상을 보이며 화장품 시장의 외형을 늘리는데 공

  • [중급회계] 재무제표 분석 사례 연구(아모레퍼시픽 vs 에이블씨엔)
  • 아모레 브랜드 발매1992.1 2006.6㈜태평양으로 사명변경지주회사인 (주)태평양과 사업회사인 (주)아모레 퍼시픽으로 분할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계속)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계속)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계속)대표이사 - 서경배1997년 37세 나이로 대표이사 취임2006년 프랑스 레종 도뇌르 훈장2008년 지속가능경영대상 대통령 표창2009년 제3회 지속가능경영대상 대통령 표창2009년 제1회 브랜드 이미지어워드 기업인부문2009년 매경

  • [회계학] CFA-재무분석사
  • 분석 도구 4.2.1 유동성비율 4.2.2 활동성비율4.2.3 레버리지비율4.2.4 수익성비율제 5 장 - 아모레퍼시픽의 자료를 통한 재무분석 사례 예시5.1 재무제표 분석5.1.1 포괄손익계산서상의 연간 변동5.1.2 재무상태표상의 연간 변동5.1.3 현금흐름표연간 변동5.2 재무비율 분석5.2.1 수익성 변동5.2.2 성장성 변동5.2.3 안정성 변동5.2.4 활동성 변동5.3 시장가치 분석5.4 비재무적 정보5.4.1 비재무적 정보의 정의5.4.2 지속가능보고서제 6 장 - 재무분석의 목적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