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 옙 YEPP vs 애플 아이팟 iPod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소개 ( APPLE vs SAMSUNG)
국내 MP3 시장 점유율 현황
iPod의 해외 점유율 현황
SAMSUNG - YEPP SWOT 분석
APPLE – iPod SWOT 분석
YEPP – 4P 전략
APPLE – 4P 전략
iPod 성공/실패 사례
SAMSUNG 성공/실패 사례
SAMSUNG이 국내 1위 사수 및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방안
- 본문내용
-
Strength
간편하고 편리한 조작.
혁신적이고 깔끔한 디자인
아이팟의 강한 브랜드파워 ( 세계시장 약 71% 선점)
iPod R&D 에 대한 많은 투자
Weak
한 곳으로 치중된 판매실적(북미지역)
짧은 배터리 수명
A/S 인프라 미흡.
유통력의 빈약(아이폰 출시에도 역시 발생)
Opportunity
MP3 성능의 평준화로 디자인이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음.
Threat
가격 책정에 있어서 발생되는 문제.
휴대폰의 고성능화
경쟁 기업의 적극적인 국내 프로모션.
YEPP
1) 다양한 케이스 판매
: 하나의 제품에 다양한 케이스를 판매함으로써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준다.
Target Marketing 에서 1 to 1 Marketing 으로 바뀌어 가는 요즘 추세를 효과적으로 적용.
2) A/S 기간 동안 YEPP 대여
3) 다양한 디자인, 다양한 성능, 주기적인 신제품 출시
: 자사 브랜드 Anycall 과 비슷한 마케팅 전략으로 다양한 기종의 선택이 가능하게 함.
iPod
1) 뛰어난 디자인
: 종전의 MP3와 달리 클릭휠을 채택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호기심과 기대감을 자극.
2) 새로운 기능을 추가.
: iPod 에 음악 재생 이외에 동영상, 메신저, 교통카드 등의 새로운 부가 기능을 추가.
3) 고가의 거부감을 줄이기 위하여 편의성과 고성능 추구.
4) 아이디어 제품 개발
: 수중 스포츠 매니아들을 위한 방수케이스, 이어폰 공유 잭 개발 등, 아이팟 엑세서리 시장이 확대, 진화하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