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기획서] 애플사 iPod 아이팟 브랜드가치 극대화 방안을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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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Situation Analysis
Ⅱ. Product Analysis
Ⅲ. Communication Analysis
Ⅳ. Problem Introduction
Ⅴ. Problem solve
Ⅵ. Strategic Proposition
Ⅶ. Strategic practice
본문내용

온라인 유/무료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를
가능하게하는 초고속 인터넷과 PC보급

제조원가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플래쉬 메모리
단가 하락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는 다기능 제품 출시

전문기기의 시장을 넘 볼만한 본격적인 복합 컨버젼스 단말기들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
-아이뉴스 04/12/ 17
엘지전자도 삼성 이어 자체생산 본격화에 이어 세계적 기업도 시장에 참여
-한겨레 04/08/12

애플의 파격적인 저가 공세로 국내 중소 엠피3 제조업체들 사이에 위기 의식이 팽배
-한겨레 05/09/21


Brand Management
- iPod 브랜드 관리를 보면 HDD형부터 플래쉬디스크형까지 다양함을 볼 수 있다
그리고 현재 Sliver Bullet Brand “iPod nano”를 중심으로 움직인다


1. 혁신적인 디자인
이노 디자인을 활용, 국산 제품은 디자인이 떨어진다는 고정관념을 불식

2.자체브랜드
세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자체 브랜드 육성에 역량을 집중 함으로써
대기업에 비해 유통시장이 불리한 중소기업의 약점을 극복

3.기술 집약의 스피디한 신제품 출시로 고가시장선도
재생기능과 더불어, 어학용기능, 보이스 레코딩, 라디오수신 및 녹음, 3D사운드와 이퀠라이저,
카메라 장착 등 다양한 욕구만존과 컨버젼스환경에 부응하는 기능 빠르게 채택

4. 네티즌을 타게팅하다
온라인 상에서 제품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올라오면 즉시 펌웨어를 시킴

5. 아웃소싱을 통한 철저한 전문화
디자인, 판매, 생산, 애프터서비스등 모든 경영 요소를 철저히 전문화 함으로써
제품의 품질력과 기술력, 소비자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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