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LG텔레콤 오즈 OZ 살리기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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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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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Introduction
2.Current Situation
3. Problem Definition
4. Marketing Research
5. Analysis & Strategy
6. Action Plan
7. Conclusion
8. Limitation
- 본문내용
-
Strength
-통화품질 보상 프로그램 개발
-OZ로 인해 가입자 수 증가 추세
-3G로 바뀌면서 통화 품질 개선
Opportunity
-인터넷 및 부가서비스 선점 기회
-4G 시장의 적극적인 진출
-파워콤, 데이콤과의 합병
Weakness
가장 낮은 점유율
-통화품질이 떨어진다는
소비자들의 의식
Threat
-이동전화간 브랜드 경쟁 치열
-통신사간 광고 경쟁 심함
-아이폰 출시 예정
가격이 저렴하다
싼 가격만 어필한다
브랜드 이미지가 좋지 않다
늘 SKT와 KT를 뒤쫓는 후발주자의 느낌이 든다
멀티미디어의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느리다
통화품질이 좋지 않다
자동로밍이 지원되는 모델이 거의 없다
사용요금 한달 미납 시 바로 서비스가 정지된다
Q: 고객들이 통신사를 선택할 때 통신기기가 통신사 선택에 미치는 영향은 얼마나 되나?
그렇게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예를 들어 LGT전용 폰인 아이스크림 폰 같은 경우에 LGT로 옮기고 아이스크림 폰을 구매하는 고객의 경우와 아이스크림 폰을 포기하고 자신의 통신사를 유지하는 고객의 비율은 반반 정도된다.
약 50% 의 통신사의 충성도가 강한 고객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Marketing Research Problem
타 통신사의 고객을 끌어 오는 방안을 조사
LG 텔레콤의 이미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조사
OZ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조사
통화 품질이 떨어지지 않는 다는 인식을 각인 시키기 위한 방법 조사
Research Questions
LG텔레콤에 대한 고객 충성도는 어느 정도인가?
-LG텔레콤의 광고전략은 어떠한가?
-Oz의 제공 서비스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시장에서 LG텔레콤의 이미지는 어떠한가?
LGT를 이용해 보지 않은 사람이 64명으로 소비자층이 얇다.
통화 품질에 대한 불만족이 24명, 만족은 18명.
50%이상이 불만족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Hypothesis 2 LGT의 부정적이미지를 개선하면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1.통화품질의 개선을 알리는 것이 시급!
현재의 이동통신 3사의 통화품질의 차이가 없다는
어필이 필요
2. 저가가격 정책에 따른 부작용을 막아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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