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품질경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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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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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LG Telecom 소개
1.회사 현황
2.품질경영 성과요약
Ⅱ. 심사 범주별 요약
1. 리더쉽
2. 전략기획
3. 고객과 시장중시
4. 측정, 분석 및 지식경영
5. 인적자원관리
6. 프로세스관리
7. 경영성과
- 본문내용
-
I. LG Telecom 소개
1.회사 현황
1).회사소개
(1)LG텔레콤설립과 PCS시대개막
●엘지텔레콤은 1997년 10월 1일부터 전국적인 상용서비스를 시작
●세계최초로 새로운 개념의 광중계기개발과 세계최초 CDMA무선데이터 통신서비스 실시
●국내최초 무선인터넷 이지아이(ez-i)서비스개시등 이동전화시장 기술주도
●이동통신신세대브핸드 ‘카이(KHAI)’출시
●세계최초 무선인터넷 플랫폼상용화
●노치(notch)중계기개발
(2)건실한성장과 고객가치경영위한노력
●2003년9월1일 국민은행과 공동으로 모바일 금융서비스 ‘뱅크온(BankON)’본격화
●2006년5월 집안에서 유선전화보다 저렴한 ‘기분존(zone)'서비스출시
●2007년 항공마일리지서비스,주유할인서비스,패스온등 고객가치혁신서비스출시로 가입자기반 지속력 확대
⇛이를 바탕으로 치열한 경쟁속에서도 순증가입자 시장점유율 24%달성, 805만누적가입자기록,안정적인 가입자 성장세지속,2007년 매출액 4조 5855억, 당기순이익 2752억기록 전년대비각각 16.3% ,15.7%증가
(3)엘지텔레콤의 새로운 도전
●2008년을 3G데이터서비스의 원년으로 선포
●2008년초 ‘OZ(오즈)’출시
●차별화된 고객가치혁신서비스, 강력한 소매역량과 요금리더십을 바탕으로 가입자 800만명돌파
⇛모든활동통해 차별화되고 경쟁력있는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가치높이며 강한회사로 거듭나기위해 지속적노력
2)경영이념(LG Way)
(1)고객을위한 가치창조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한발앞서 찾아 새로운 가치제공하고 만족주기위해 노력
(2)인간존중의 경영
사람을 최고의가치, 최고의 자산으로 여기고 모든 종업원이 각자의 능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인간존중의 경영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바탕으로 ‘일등LG’추구
3)비전
Beyond Telecom 이란 기존 통신회사의(Telecom)통신망 제공이라는 서비스 한계의 틀을 깨고 한명 한명 각기 다른 고객의 needs를 찾아 꼭 필요한 새로운 smart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자 하는 LG U+의 비전
이를 위해 LG U+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통신 시장의 변화를 주도한다.통신의 틀을 깨고 Beyond Telecom 시대를 선도하는 회사, 작지만 고객으로 부터 무한한 가치를 인정받는 회사가 바로 "LG U+" 의 지향점이다.
- 참고문헌
-
1.한국표준협회 www.ksa.or.kr
2.LG유플러스 (LG U+) www.uplus.co.kr
3.중앙일보 joongang.joinsmsn.com
4.위키백과 ko.wikipedia.org
5.국가품질망 www.q-kore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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