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OZ 오즈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OZ의 탄생배경
OZ란?
OZ Analysis
OZ의 마케팅 전략
온라인 측면
- 티저 마케팅
- 오주 상사의 스토리 텔링
- OZ Generation 감성 마케팅
오프라인 측면
- 오프라인 고객 참여형 마케팅
- 그 외 오프라인 마케팅
오즈의 성과 및 시사점
앞으로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그 외 오프라인 마케팅
차별화된 간판 교체
그리고 간단하면서도 고객들에게 오즈의 이미지를 알리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것이 바로 간판 교체이다. 매장은 고객과 만나는 최전선이고 매장을 찾는 고객 역시 매장의 간판을 가장 먼저 접하게 되면서 간판을 통해 1차적으로 브랜드를 인지하게 된다. 따라서 전국의 직영점 및 대리점의 간판을 ‘오즈’로 전면 교체하여 통일시켰다. 이 간판 교체는 오즈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해 무선인터넷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고, 오즈를 LG텔레콤의 대표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조치이다. 그리고. 컬러와 디자인, 소재 면에서 타사와는 다르도록 차별화를 시도했다. 새 간판은 붉은 자줏빛인 마젠타색의 입체형 ‘OZ’를 메인으로 채택하고, 흰 바탕에 큰 테두리를 U자형라인으로 배치한 형태다. U형 라인은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열린공간을 의미한다. 로고 좌측에 있는 도트(Dot)형 패턴은 ‘오즈’를 통해 풍성하고 가치 있는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LG텔레콤의 도전과 변화를 상징한다. 그리고 기존 간판에서 다소 부족했던 입체감을 살리기 위해 채널 대신 성형간판을 채택하고, LED도 에너지 절약형이면서 친환경적이며 기존에 시도되지 않은 방식으로 응용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ozgeneration.com오즈 공식홈페이지
http://cafe.naver.com/ozsarang 오즈사랑카페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8040914580611720&outlink=1
오즈 홍보 블로그
http://blog.naver.com/sleepingco?Redirect=Log&logNo=60088435951
http://cafe.naver.com/ozsaran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105
http://blog.naver.com/swt210/110047191360
http://blog.naver.com/swt210/110034898956
신문기사
-머니투데이 경제
http://www.it-times.kr/sub_read.html?uid=41807§ion=sc1§ion2=
-IT타임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906180134
-이티뉴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60209173498236&outlink=1
-머니투데이 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2926002 -뉴시스 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