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olleh KT의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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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KT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1) 유무선 통신 시장
(2) 초고속인터넷 시장
(3) IPTV 시장
(4) 인터넷전화 시장

3. 경쟁사 분석
(1) SK브로드밴드
(2) LG U+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전망 및 결론
(1) 향후 전망
(2) 최종 결론
본문내용
KT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서 전기통신 서비스를 보다 전문화시키고 사업을 효율적으로 경영하기 위해 1981년에 체신부(現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분리되어 창립되었다. 1982년 450만 회선에 불과하던 전화회선을 2000만여 회선으로 증가시키는 등 우리나라의 첨단 인터넷 망, 위성통신망 등을 구축하는데 기여한 정보통신 회사이다. 2002년 민영화 작업을 통해 현재의 KT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9년 자회사였던 KTF와 병합 이후 제 2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국내 업계 중 시내전화 서비스 부문에서는 1위, 이동통신 부문에서는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KT는 주요통신사업 이외에도 KT하이텔, KT ds 등 총 24개의 계열사를 바탕으로 한국 통신업계를 이끌어 나가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KT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믿음직한 동반자’라는 슬로건 아래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경제적 이윤을 추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친환경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여러 가지 CSR 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사회 바로 아래 차원에 CSR 위원회를 만들어 활동을 구체화하면서 확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009년 KT와 자회사 KTF의 합병으로 인한 `제2창업`에 걸 맞는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의 필요성을 느껴 KT에서 Olleh 경영을 도입하게 되었다. Olleh 경영이란 발상의 전환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한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기쁨을 드리기 위한 통합KT의 新 경영방향이다.
또한 KT는 여러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대, 기업은행, KB국민은행, AIG, 스카이라이프 등 여러 기업들과 제휴를 맺고 있다. KT와 현대차의 공동마케팅은 KT고객이 차를 살 때 찻값을 일부 할인해주는 것이 주이다. 장기적으로는, KT전화국의 남는 공간에 현대차가 대리점을 내는 등 포괄적인 협력도 검토 중이다.
참고문헌
www.kt.com
www.show.co.kr
www.qook.co.kr
www.skbroadband.com
www.lguplus.com
www.seri.org
www.brandstock.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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