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정보시스템] Whirlpool(월풀)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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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Whirlpool
Introduction

Whirlpool
Analysis

Whirlpool
DUET

Q&A

본문내용
4P MIX
Product : 주방용 (냉장고, 오븐, 전자레인지, 가스레인지 등)세탁용 (세탁기, 건조기 등) 가정용 (정수기, 히터 등)
Price : 타사보다 4배 비싼 가격
Promotion : 신문광고, 잡지광고, 점 내 판매촉진(In-store Promotion)
Place : 백화점, 대리점, 할인점과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


Whirlpool의

2001년 출시
타사 모델에 비해 가격이 4배 비쌈


68% 더 적은 물 사용
세제 기타 첨가물 절약
세탁물의 99.999% 박테리아 제거
이전 세탁기 보다 뛰어난 탈수
900~1100회의 회전 -기존 세탁기는 분당 600회 회전
건조시간 단축으로 전기절약 (67%)
건조기의 sens on기능 - 옷을 건조하는 동안 세탁물에 손상을 주지 않을 정도의 열을 가하는 기능

소비자심리 이용
뛰어난 기능의 듀엣 출시 (가격은 타 제품에 비해 4배)
>> 소비자들에게 ‘명품 가전제품’ 인식시킴
준거 가격에 따라 제조업체가 고가격을 지적. >> WHIRLPOOL의 브렌드가치가 초기의 고가를 정함.
가격 – 품질 추론을 통해 듀엣이 그만큼의 가치가 있음. >> 고가 이면서 그만큼의 서비스와 품질 제공.
가격 단서에 의해 고객들은 고가임에도 불구 하고 구입. >> $ 1299에 고가 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 1200로 인식
개인에게 투자하는 비용 증가-> 중산층이 상류층으로 이동 >>“최고의 상품을 추구하는 사람증가”->고가품 수요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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