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LG전자 TROMM 세탁기 신제품 개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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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LG Electronics

1. 기업 연혁 및 개요
2. 기업 구조
3. Mission & Vision
4. LG전자 세탁기 연혁

Ⅱ. Marketing Planning

1. Environments Analysis
(1) External Environments Analysis
(2) Internal Environments Analysis
(3) SWOT Analysis & Key Issues

2. Marketing Goal Setting

3. Segmentation

4. Targeting

5. Positioning

6. 4P MIX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Ⅲ. 현황 및 전망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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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개요

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 시스템, 이동단말의 4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2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생산 제품은 TV와 VCR, 냉장고, 에어컨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터, PDP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 CD-ROM 드라이브와 PC등 멀티미디어 제품, 교환 전송장비, 이동통신장비, 네트워크장비 및 이동단말기 등의 정보통신 제품이다.

현재 고급 가전 브랜드 시장 리더로서 에어컨(WHISEN)은 2001, 2002년 Global Market Share 1위, 냉장고(DIOS) 국내 S x S 냉장고 시장 점유율 1위이다.

최근에는 21세기 전자 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한 디지털 기술 관련 사업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미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디지털 TV와 IMT-2000을 포함한 정보통신 사업에 자원을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 LG전자는 승부사업을 중심으로 한 주력 사업 분야의 핵심 역량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새 천년의 첨단 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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