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두산기업 윤리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선정배경
(1) 실천적이고 진정성있는 윤리경영에 대한 고찰
(2) 두산 그룹 내․외부의 사건․사고를 통한 종합적인 고찰
2. 기업소개
(1) 연혁
(2) Vision
(3) 주요사업
(4) 경영철학 : 두산 Way
(5) 가계도
(6) 계열사
(7) 두산 기업 윤리 강령
(8) 윤리규칙
(9) 임직원의 책무 및 이해상충이 있는 업체와 거래에 대한 지침
(10) 사이버신고센터
3. 두산기업 윤리경영 사례
(1)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 시행
(2) 두산의 사회문화 프로그램
4. 두산기업 윤리경영 실패사례
(1) 낙동강 페놀 오염사건
(2) 배달호씨 분신 자살 사건
(3) 두산 형제의 난과 박용오 전회장의 자살
5. 두산전자 낙동강 페놀 유출 사건에 대한 시사점 및 발전방향
(1)시사점
(2)발전방향
6. 박용오 회장 자살로 본 경영진 분쟁 사례
(1) 박용오 전 두산그룹 회장, 그의 삶과 죽음
(2) 형제의 난이 주는 시사점
(3) 기업구조적 개선방안
(4) 사회구조적 개선방안
- 본문내용
-
2) 2BU(Business Unit)
• 정보통신 : ㈜두산-정보통신은 Total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부로서, 국내 및 국외에 구축되어 있는 광범위한 IT 서비스 파트너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전 세계 두산 계열사 및 대외 고객에 대하여 IT 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 응용시스템 서비스, IT 인프라 서비스를 포함한 포괄적인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글로넷 : ㈜두산-글로넷은 냉동감자 등의 식자재와 소다회, 규사 등의 화학 제품, 월풀(Whirlpool)사(社)의 가전기기, 콜러(Kohler)사(社)의 욕실설비 등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의약용 지질수액원료와 유아용 기능식, 기능성 화장품 등의 바이오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국내외 물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4) 경영철학 : 두산 Way
두산 Way는 지난 110여 년 간 두산을 이끌어 왔을 뿐 아니라,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 두산 고유의 경영 철학이자 사업 방식이다. 가치에 기반한 경영 시스템으로서 두산 Way는 목표 설정과 전략적 의사 결정에 지침을 제공하는데, 이러한 두산 Way는 크게 두산 Credo와 비즈니스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 두산 Credo(신조)는 전 세계 두산인이 사업을 영위하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지 매일 실천해야 할 가치이다. 두산 Way의 핵심인 두산 Credo는 사업을 영위하는 방식, 구성원들이 서로를 대하는 방식, 파트너들과 함께 일해 가는 방식을 모든 임직원에게 제시한다. 두산 Credo는 특히 사람, 사업 그리고 사회에 대한 책임을 강조한다.
• 두산의 비즈니스 시스템은 전 사업 부분에 일관성 있게 적용되어 효율성을 최대화하며, 성과 중심의 문화를 만들어 가는 기업 경영 시스템이다. 비즈니스 시스템은 인재 개발, 전략 수행, 재무 관리를 망라하며, 두산 Credo의 핵심 가치들이 전 세계 두산인의 업무에 실질적인 적용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두산은 이러한 비즈니스 시스템을 통해 두산의 성장 전략인 2G 전략(사람의 성장을 통한 사업의 성장)을 실천하여, 사업 전략과 인재 양성을 체계적으로 연결하고 있다. 또한 주기적 전략 회의를 통해 사업 성과, 전략의 검토뿐 아니라 개인들의 배치 및 성장을 위한 방향 설정 등을 실시하고 있다.
(5) 가계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