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웅진코웨이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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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Abstract
1. Introduction
2. 웅진코웨이에대한 전반적인 이해
2.1. 회사 연혁
2.2. 목표
2.3. 웅진코웨이 연간 매출 및 렌탈시장 규모
2.4. 수상경력
2.5. 회사 조직도
3. 상황분석
3.1. 시장분석
3.2. 기업분석
3.3. 환경분석
4. 웅진코웨이의 차별화 서비스 전략
4.1. 웅진코웨이가 차별화 된 전략을 쓰게된 배경
4.2. 웅진코웨이의 차별화 서비스
4.3. 웅진코웨이의 성장세 지속 요인
4.4. 웅진정수기의 핵심 성공요소
5. 웅진정수기 마케팅 전략의 장, 단점 및 대안제시
6. 내가 CEO라면..
7. 본 사례로부터 배울 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2.3. 웅진코웨이 연간 매출 및 렌탈시장 규모

• 우리나라 정수기 시장은 2000년도부터 급성장하기 시작했다. 웅진은 매년 100%가 넘는 내수부문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2005년 말 기준으로 국내 물관련 시장은 정수기, 먹는샘물(생수), 이온수기 등 1조 6천억원에 달한다. 이중 정수기 시장이 1조1억원으로 전체 물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정수기의 보급률은 40%정도 이므로 아직까지도 다른 가전제품에 비해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고, 매출량은 매일 늘어날 것이다.








2.4. 수상경력

1997. 4. 24
∙가정용 냉온정수기 ‘장영실상’ 수상
1998. 10. 27
∙’98 우수품질인증대상 수상
1999. 1. 19
∙기술경쟁력 우수기업 지정(중소기업청)
1999. 11. 22
∙경영혁신 대상 최우수상 수상
2000. 4. 30
∙한국브랜드 파워 1위 기업 선정
2000. 6. 1
∙해외현지법인설립(Coway-Asia) - 태국
2001. 10. 19
∙CUL인증마크 획득(UNDERWRITERS LABORATORY)
∙CE인증마크 획득(ITS Intertek Testing Services)
2002. 6. 19
∙제25회 가치경영최우수 기업상(한국능률협회)
2002. 11. 14
∙2002년 기업혁신대상 수상 - 대통령상 수상
2002. 12. 13
∙한국산업디자인상 2002 대상 수상
2003. 7. 30
∙2003년 우수산업디자인(GD)상품선정(산업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조달청장(우수상) 수상 : Cairs AP-0503AH
2003. 9. 1
∙두원테크 합병 완료 및 생활가전사업본부 출범식
∙웅진코웨이 정수기(CP-03B) 출시
2003. 10. 1
∙웅진코웨이 정수기(CHIP-03A) 출시
2003. 10. 29
∙한국산업디자인상 KIDA(Korea Industrial Design Award)(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조선일보)
∘대상 수상 : Coway P-03C
∘인증 : Cairs AP-0503AH, AP-0503BH
2003. 12. 3
∙웅진케어스 이온가습공기청정기 AP-0503AH/BH 출시
2004. 1. 12
∙웅진케어스 산소발생공기청정기 AP-1003DH 출시





2.5. 회사 조직도

대표이사























생활문화연구소

포천공장

리빙사업본부

감 사 팀

플라이젠사업부
∙개발 1팀
∙개발 2팀
∙개발기획팀



∙개발팀
∙전략마케팅팀
∙지원팀
∙물류팀



















경영관리본부

홍 보 실

영업본부

품질개선팀


∙경영기획
∙인사총무
∙경 리
∙전략구매팀



∙CL
∙CH
∙해외영업팀
∙교육팀







참고문헌
-보이지 않는 뿌리- 홍성대[박영사]
-웅진코웨이 www.coway.co.kr
-한국경제TV 경제 2005 2-11 15:15
-중앙일보(연합) 2006 5. 24
가전업게 서비스가 경쟁력..차별화 경쟁치열
-일간 스포츠 2006 3. 28
[마케팅 대상]렌탈판매, 코디방문 서비스 호평
-네이버뉴스
http://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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