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웅진코웨이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bstract
1. Introduction
2. 웅진코웨이에대한 전반적인 이해
2.1. 회사 연혁
2.2. 목표
2.3. 웅진코웨이 연간 매출 및 렌탈시장 규모
2.4. 수상경력
2.5. 회사 조직도
3. 상황분석
3.1. 시장분석
3.2. 기업분석
3.3. 환경분석
4. 웅진코웨이의 차별화 서비스 전략
4.1. 웅진코웨이가 차별화 된 전략을 쓰게된 배경
4.2. 웅진코웨이의 차별화 서비스
4.3. 웅진코웨이의 성장세 지속 요인
4.4. 웅진정수기의 핵심 성공요소
5. 웅진정수기 마케팅 전략의 장, 단점 및 대안제시
6. 내가 CEO라면..
7. 본 사례로부터 배울 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3. 웅진코웨이 연간 매출 및 렌탈시장 규모
• 우리나라 정수기 시장은 2000년도부터 급성장하기 시작했다. 웅진은 매년 100%가 넘는 내수부문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2005년 말 기준으로 국내 물관련 시장은 정수기, 먹는샘물(생수), 이온수기 등 1조 6천억원에 달한다. 이중 정수기 시장이 1조1억원으로 전체 물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정수기의 보급률은 40%정도 이므로 아직까지도 다른 가전제품에 비해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고, 매출량은 매일 늘어날 것이다.
2.4. 수상경력
1997. 4. 24
∙가정용 냉온정수기 ‘장영실상’ 수상
1998. 10. 27
∙’98 우수품질인증대상 수상
1999. 1. 19
∙기술경쟁력 우수기업 지정(중소기업청)
1999. 11. 22
∙경영혁신 대상 최우수상 수상
2000. 4. 30
∙한국브랜드 파워 1위 기업 선정
2000. 6. 1
∙해외현지법인설립(Coway-Asia) - 태국
2001. 10. 19
∙CUL인증마크 획득(UNDERWRITERS LABORATORY)
∙CE인증마크 획득(ITS Intertek Testing Services)
2002. 6. 19
∙제25회 가치경영최우수 기업상(한국능률협회)
2002. 11. 14
∙2002년 기업혁신대상 수상 - 대통령상 수상
2002. 12. 13
∙한국산업디자인상 2002 대상 수상
2003. 7. 30
∙2003년 우수산업디자인(GD)상품선정(산업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조달청장(우수상) 수상 : Cairs AP-0503AH
2003. 9. 1
∙두원테크 합병 완료 및 생활가전사업본부 출범식
∙웅진코웨이 정수기(CP-03B) 출시
2003. 10. 1
∙웅진코웨이 정수기(CHIP-03A) 출시
2003. 10. 29
∙한국산업디자인상 KIDA(Korea Industrial Design Award)(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조선일보)
∘대상 수상 : Coway P-03C
∘인증 : Cairs AP-0503AH, AP-0503BH
2003. 12. 3
∙웅진케어스 이온가습공기청정기 AP-0503AH/BH 출시
2004. 1. 12
∙웅진케어스 산소발생공기청정기 AP-1003DH 출시
2.5. 회사 조직도
대표이사
생활문화연구소
포천공장
리빙사업본부
감 사 팀
플라이젠사업부
∙개발 1팀
∙개발 2팀
∙개발기획팀
∙개발팀
∙전략마케팅팀
∙지원팀
∙물류팀
경영관리본부
홍 보 실
영업본부
품질개선팀
∙경영기획
∙인사총무
∙경 리
∙전략구매팀
∙CL
∙CH
∙해외영업팀
∙교육팀
- 참고문헌
-
-보이지 않는 뿌리- 홍성대[박영사]
-웅진코웨이 www.coway.co.kr
-한국경제TV 경제 2005 2-11 15:15
-중앙일보(연합) 2006 5. 24
가전업게 서비스가 경쟁력..차별화 경쟁치열
-일간 스포츠 2006 3. 28
[마케팅 대상]렌탈판매, 코디방문 서비스 호평
-네이버뉴스
http://news.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