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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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성공요인 분석

5. 최종 결론
본문내용
웅진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국민의 풍요로운 삶에 필수적인 환경개선을 위하여 수질 및 대기 관련제품인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를 주로 생산하는 환경전문기업으로서 생활환경제품 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랜드를 주도하여 왔다. 당사는 1993년 1월 환경기술연구소를 설립한 이래, 세계수질협회(WQA)로 부터 전 품목 GOLD SEAL마크획득, 미국위생협회로부터 NSF품질인증획득, EC 지역 내 수출이 가능한 CE마크, ISO9001 품질시스템, ISO14001환경시스템 등의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또한 자동순환기능의 3-WAY밸브방식, 멤브레인 자동세척기능의 가정용 냉온정수기를 개발하여 장영실상과 함께 스위스 제네바, 미국LA독일 뤼른베르그의 세계 3대 국제발명전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개발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98년 4월 업계 최초로 렌탈 마케팅 개념을 도입, 마케팅 방식의 블루오션을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09년 3월말 현재 약 455만 회원(렌탈 및 멤버쉽)을 확보하였고, 케어스 공기청정기에서 룰루비데, 음식물처리기와 연수기까지 렌탈판매를 확대하여 본격적인 생활환경가전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coway.co.kr
www.cowayhouse.com
blog.coway.co.kr
www.sheswell.com
www.e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고객 경험 관리 - 김영한, 밀리언하우스, 2009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 노희운, 형설라이프, 2009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브랜드메이저, 원앤원북스, 2007
웅진코웨이개발 : 깐깐함이 고객만족 1등 공신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원칙에서 출발하는 고객만족경영 - 송현수, 새로운 제안,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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