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코웨이의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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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웅진코웨이 소개
(1) 개요
(2) 이념

2. 산업 환경 분석
(1) 현재시장내의 경쟁
(2) 잠재적진입자의 위협
(3) 구매자의 교섭력
(4) 공급자의 교섭력
(5) 대체재의 위협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최종 평가
본문내용
(1) 개요
웅진코웨이는 국내 최고의 생활환경 기업으로 1989년 창립 이후 생활환경 가전 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렌드를 주도적으로 이끌었다. 주력 제품으로는 정수기,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비데, 연수기, 음식물 처리기가 있으며 생활을 보다 윤택하게 만들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 웅진코웨이는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국내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2) 이념
1) 경영정신
웅진코웨이의 핵심 경영정신은 ‘또또사랑’이다. 웅진코웨이는 조직 구성원 개개인에 대한 사랑, 고객을 비롯한 이해관계자와 사회와 지구를 사랑하는 정신으로 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웅진코웨이의 경영정신인 또또사랑은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이해 관계자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지속 가능 경영과 그 맥을 같이 한다고 할 수 있다.

2) Mission & Vision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고객의 삶과 편의를 증진시켜 궁극적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자연과 인간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길, 즉 Eco-way를 열어감으로써, 고객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환경 산업분야를 창출하는데 힘쓴다.

3) 저탄소 녹색 경영 & 사회 책임 경영
① 저탄소 녹색 경영
환경 경영은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한 축으로 최근 지구 온난화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한 세계 각국의 노력에서 알 수 있듯이 향후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전망이다. 웅진 그룹은 COOL-GREEN 경영을 실천하는 글로벌 리더가 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사랑은 뜨겁게 지구는 차갑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저탄소 녹색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coway.co.kr
www.woonjin.com
www.kostat.go.kr
www.ecomileage.seoul.g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VOL.9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MAC, 2010
그린마케팅이 떨쳐내야 할 5가지 유혹 - 최경운, LG경제연구원, 2010
친환경 소비 고객 세분화 - 정지혜, LG경제연구원, 2009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사례 시리즈 6 - 김병도, 우듬지, 2009
특수마케팅의 이론과 사례 - 김종의, 한동여 외, 형설출판사, 2008
그린마케팅 - 박재기, 집문당, 2006
환경 메시지 유형이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권민주, 중앙대, 2006
그린마케팅 지향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노화봉, 건국대, 2006
웅진코웨이개발 : 깐깐함이 고객만족 1등 공신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강한 중소기업 DNA가 다르다 - 매일경제 중소기업부, 이지북.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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