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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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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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웅진코웨이 소개
(1) 웅진코웨이의 역사
(2) 웅진코웨이의 비전
(3) 웅진코웨이의 성공요인
(4) CEO의 경영철학
2. SWOT 분석
3. 웅진코웨이 윤리경영
(1) 친환경경영
(2) 사회공헌활동
(3) 고객만족경영
(4) 기타 전략
4. 향후 개선방안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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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털`과 `코디` 시스템으로 대표되는 웅진코웨이는 창립 20주년을 맞은 2009년 5월,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새로운 전환을 선언하면서 시대 흐름에 맞춰 변모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1989년 창립한 웅진코웨이는 그동안 정수기 브랜드 `코웨이`부터 공기청정기 `케어스`, 욕실제품 통합 브랜드 `룰루`, 음식물처리기 `클리베` 등에 이르기까지 생활과 환경을 접목시킨 제품을 선구적으로 개발하며 국내 환경가전 시장을 이끌어 왔다. 1997년 외환위기 경제 한파로 한 때 매출액이 급감하기도 했으나 곧 렌털 마케팅과 코디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이후 10년 동안 매출액이 12배 이상 급성장하는 `불황 속 성장` 신화를 일궈온 주역이기도 하다.
업계에서는 `코디`를 통한 사전서비스(BS, Before Service)가 웅진코웨이의 렌털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기 점검과 필터 교환이 필수적인 정수기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직접 소비자를 방문·관리하는 서비스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2008년 하반기부터는 금융과 통신, 보험 등과 제휴를 맺고 고객 혜택을 높이는 페이프리(Pay Free)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렌털 고객 기반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웅진코웨이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경기불황으로 환경가전 구입을 주저하던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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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coway.co.kr
www.cowayhouse.com
blog.coway.co.kr
www.sheswell.com
www.e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고객 경험 관리 - 김영한, 밀리언하우스, 2009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 노희운, 형설라이프, 2009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브랜드메이저, 원앤원북스, 2007
웅진코웨이개발 : 깐깐함이 고객만족 1등 공신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원칙에서 출발하는 고객만족경영 - 송현수, 새로운 제안,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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