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웅진코웨이 소개
(1) 웅진코웨이의 역사
(2) 웅진코웨이의 비전
(3) 웅진코웨이의 성공요인
(4) CEO의 경영철학

2. SWOT 분석

3. 웅진코웨이 윤리경영
(1) 친환경경영
(2) 사회공헌활동
(3) 고객만족경영
(4) 기타 전략

4. 향후 개선방안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렌털`과 `코디` 시스템으로 대표되는 웅진코웨이는 창립 20주년을 맞은 2009년 5월,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새로운 전환을 선언하면서 시대 흐름에 맞춰 변모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1989년 창립한 웅진코웨이는 그동안 정수기 브랜드 `코웨이`부터 공기청정기 `케어스`, 욕실제품 통합 브랜드 `룰루`, 음식물처리기 `클리베` 등에 이르기까지 생활과 환경을 접목시킨 제품을 선구적으로 개발하며 국내 환경가전 시장을 이끌어 왔다. 1997년 외환위기 경제 한파로 한 때 매출액이 급감하기도 했으나 곧 렌털 마케팅과 코디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이후 10년 동안 매출액이 12배 이상 급성장하는 `불황 속 성장` 신화를 일궈온 주역이기도 하다.
업계에서는 `코디`를 통한 사전서비스(BS, Before Service)가 웅진코웨이의 렌털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기 점검과 필터 교환이 필수적인 정수기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직접 소비자를 방문·관리하는 서비스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2008년 하반기부터는 금융과 통신, 보험 등과 제휴를 맺고 고객 혜택을 높이는 페이프리(Pay Free)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렌털 고객 기반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웅진코웨이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경기불황으로 환경가전 구입을 주저하던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참고문헌
www.coway.co.kr
www.cowayhouse.com
blog.coway.co.kr
www.sheswell.com
www.e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고객 경험 관리 - 김영한, 밀리언하우스, 2009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 노희운, 형설라이프, 2009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브랜드메이저, 원앤원북스, 2007
웅진코웨이개발 : 깐깐함이 고객만족 1등 공신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원칙에서 출발하는 고객만족경영 - 송현수, 새로운 제안,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웅진 기업경영과 인사제도
  • 회 사 소 개기 업 경 영윤리경영인 재 채 용연혁계열사(웅진식품, 웅진코웨이)사회공헌환경경영미래산업 개척현황 인재상V I S I O N인사제도CEO이렇게 가볼까요?1980.3 웅진 씽크빅 전신도서출판 설립1987.12 웅진식품 설립Woong Jin History1988.11 코리아나 화장품 설립1989.05 웅진코웨이 설립1991.05 웅진코웨이 정수기 자체생산 및 판매 개시1991.11 웅진코웨이 정수기 일본 수출Woong Jin HistoryWoong Jin History1995.10 웅진식품 출시 대박1995.11 웅

  • [인사관리]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인적자원관리
  • 경영성과를 높인다는 증거를 제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했기 때문일 것이다. 외국의 경우 인사관리의 선행요인을 포괄적으로 다루는 이론적 연구나 명제 제시형의 개념적 연구는 다소 있지만 막상 실증연구는 매우 부족하고 다수의 연구들이 제한된 인사 관행과 제한된 영향요인 변수들 간의 관계를 다루고 있다. 근래 고성과-참여적 작업시스템에 대한 연구들도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주로 분석하면서 인사관리시스템을 분석 단위로 삼기 때문에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대기업사례연구fp
  • 웅진코웨이웅진코웨이는 웅진이 환경경영을 선포(4월 25일)하기 훨씬 이전부터 환경사랑을 실천해온 대표적인 기업이다. “먼훗날 우리 아이들이 실개천에서 물장구치고 물고기를 잡으며 놀수있는 깨끗한 물을 만드는 것이 웅진코웨이의 환경사랑 캠페인의 목표입니다” 박용선 웅진코웨이 사장은 웅진 환경경영의 비젼을 이렇게 밝혔다.웅진코웨이의 환경사랑은 특히 ‘물사랑’에 집중되고 있다. 코웨이 정수기와 룰루 비데등 물 관련 가전제품을

  • [서비스운영관리] 웅진코웨이의 서비스 전략 분석
  • 웅진과 유사한 서비스마케팅 전략을 따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서비스에 대한 강화와 신서비스 개발에 중점을 맞추어야 할 것으로 예상-코디 제도의 내/외부의 불만족 사례 증가CONTENTSⅠ. 서론1. 웅진코웨이 소개1) 기업 연혁 및 사업영역2) 경영이념과 VISION2. 웅진코웨이 선정의 의의1) 新서비스 개발을 통한 위기 극복2) 모범적인 사업 확장 사례3) 새로운 가능성 풍부Ⅱ. 본론1. Framework2. 웅진코웨이 서비스 분석1) 환경 분석2) 기업차원

  • [방통대] 기업의 자원봉사 사례를 조사하고 긍정적인 측면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향후 바람직한 기업의 자원봉사 방안을 모색해 보십시오ok.
  • 경영에 사회공헌활동을 전략적으로 접목시킬 필요가 있다. 기업인들이 사회적 투자의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기업 현장에서 경영마인드와 직접적으로 접목되지 않으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기업의 핵심역량에 적합한 부문에 사회공헌활동을 집중함으로서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3)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윤리경영 윤리경영일 경영과정으로 채택되기 위해서는 기업가치 제고에 기여하도록 활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즉, 윤리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