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홍진크라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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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개요
2. 회사소개

본론
1. 홍진크라운 사업방향
2. 핵심사업방향
3. 성공동기
4. HJC 위협과 대처
5. 2011년 중장기 비젼

결론

본문내용
홍진크라운의 `HJC` 브랜드는 오토바이 마니아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헬멧이다. 미국의 오토바이 전문지 `모터사이클 인더스트리 매거진`이 지난 해 12월 220여명 상인들에게 `소비자들에게 가장 잘 팔리는 오토바이 헬멧`에 대해 물은 결과 56%가 `HJC`를 선택할 정도로 명품 대접을 받고 있다. 홍진크라운은 어떤 기업인가? 홍진크라운은 지난 제3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 훈장까지 수상해 그 명성을 확고히 하고 있는 용인의 향토기업이다. 최고의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은 대기업 대표 2명과 중소기업인 2명이 수상했으나 이중 오토바이용 헬멧 제조업체인 (주)홍진크라운 홍완기(61세)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30여년간 오토바이용 헬멧 하나만 생산, `HJC`라는 브랜드로 세계1위 헬멧 제조업체로 부상한 홍진크라운. 2000여종의 제품을 4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99년 7월부터 2000년 6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5495만 달러의 수출실적을 올린바 있다. 이밖에도 특허 26건, 실용신안 31건, 의장 45건, 상표 76건 등을 갖고 있고 세계 안전규격을 대부분 획득했다. 세계의 헬멧 시장을 석권한 홍진크라운은 지난 86년 해외수출을 시작한 이래 미국 헬멧 시장에서 40%의 시장점유율을 유지, 1위를 고수했다. 성공비결은 71년 회사설립 이후 30여년간 한 우물을 파고 초기부터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한 것이 비결이다. 이를 위해 노사관계를 안정시키고 `일본을 누른다`는 목표 의식을 종업원에게 끊임없이 심으며 고급브랜드 이미지를 다져왔다는 것. 각국별로 바이어를 하나씩 두고 이익을 보장함으로써 그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냈다. 홍진크라운은 현재 용인 공장이외에도 중국공장과 미국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홍진크라운 : 세계시장 점유율 15%

홍진크라운은 오토바이 헬멧 부문에서 세계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기업이다. 1971년 창립이래 30여년간을 오직 안전 헬멧 하나만으로 세계 제일을 꿈꿔온 홍진크라운. 아라이, 쇼에이 등 일본 및 유럽의 각종 헬멧이 난립하는 北美(북미)시장에서 「HJC」라는 고유브랜드로 통일한 뒤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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