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HJC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는 말 -기업선정 이유
Ⅱ. 본문
1. HJC 소개
2. HJC의 사업방향
3. 시장 및 환경분석
4. HJC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1) STP 분석 ․
2) 4P 분석
3) SWOT 분석을 통한 전략도출․
4) HJC의 성공요인
Ⅲ 맺음말 - 향후 전망과 새로운 전략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 기업 선정 이유
홍진 HJC. 이 기업을 아는 사람이 많지만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사실 헬멧사업은 관련 소비계층이 아니라면 관심을 덜 가지게 되는 분야일 뿐 아니라 HJC의 경우 그 매출 또한 수출이 98%를 차지하는 등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 유명한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적어도 경영에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라면 이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 되리라 생각된다.
헬멧 사업을 시작한지 20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았으나 올해로 10년째, 미국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고 새롭게 유럽에 진출하기위해 Vision2011 전략을 세우는 등 세계시장 석권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재탄생하기위해 계속박차를 가하고 있는 HJC.
이하에서는 많은 중소기업들이 불황을 겪고 있는 지금 시점에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는HJC라는 기업에 대해 알아봄과 동시에 그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현재시장과 환경 분석을 통해 향후전망을 하겠다.
- 참고문헌
-
․ HJC Helmets 한국홈페이지 www.hjc-helmet.com(www.hjc.co.kr)
․ HJC Helmets 미국홈페이지 www.hjchelmets.com
․ HJC Helmets 유럽홈페이지 www.hjc-europe.com
․ 신화창조의 비밀 2005 김용준
․ 이코노미스트 ( http://www.econopia.com/ )
․ 주간조선
(http://weekly.chosun.com/wdata/html/news/200209/20020916000033.html)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2000/11/30 2001/03/11
2001/03/20 2001/07/22
2002/02/13 2002/11/04
2003/06/16 2003/04/21
․ 파이낸셜 뉴스 2003/09/25
․ 동아일보 ( www.donga.com )
․ KBS ‘신화창조의 비밀’ (종영 프로그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