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도서 유통구조(출판유통의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도서 유통 구조
2. 출판유형별 특징
3. 도매상
4. 소매상
5. 문제점
- 본문내용
-
출판사가 저자에게 : 인세지불
출판사가 도매상/ 서점 : 책 정가의 20% 를 제외한 가격으로 공급
2. 출판사 관계도
에이전시
저자는 출판사와 계약하기 전 에이전시 또는 대행사를 선임할 수 있다.
에이전시 선임의 비용은 일반적으로 저자가 받는 금액의
10~20%
계약체결
출판사와 저자가 책을 기획하고 정식으로 출간될 때까지의 기간은
1년에서 6개월 정도이다.
(경우에 따라 2~3년 정도)
유명한 작가의 경우 출판사에서 계약금으로 선 인세를 준다.
발행
선지불 - 인세에 발행부수를 곱한 금액을 발행 전 지불
후지불 - 도서발행 후 인세를 지불
잡지
월간지를 중심으로 형성된 과점시장
학습, 참고서
총판, 지사, 대리점 등으로 유통채널이 존재하는 독점
시자, 출판사 종속성이 강하다. 출판계에서는 대리점
이라는 명칭을 잘 사용하지 않음
단행본
시장주체로서의 도매상이 존재(인터넷의 등장으로 인해
도매기능을 지닌 유통업체의 매출이 급속히 하락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