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도서 유통구조(출판유통의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서 유통 구조
2. 출판유형별 특징
3. 도매상
4. 소매상
5. 문제점
본문내용
출판사가 저자에게 : 인세지불
출판사가 도매상/ 서점 : 책 정가의 20% 를 제외한 가격으로 공급

2. 출판사 관계도

에이전시

저자는 출판사와 계약하기 전 에이전시 또는 대행사를 선임할 수 있다.
에이전시 선임의 비용은 일반적으로 저자가 받는 금액의
10~20%


계약체결

출판사와 저자가 책을 기획하고 정식으로 출간될 때까지의 기간은
1년에서 6개월 정도이다.
(경우에 따라 2~3년 정도)

유명한 작가의 경우 출판사에서 계약금으로 선 인세를 준다.


발행

선지불 - 인세에 발행부수를 곱한 금액을 발행 전 지불
후지불 - 도서발행 후 인세를 지불


잡지
월간지를 중심으로 형성된 과점시장

학습, 참고서
총판, 지사, 대리점 등으로 유통채널이 존재하는 독점
시자, 출판사 종속성이 강하다. 출판계에서는 대리점
이라는 명칭을 잘 사용하지 않음

단행본
시장주체로서의 도매상이 존재(인터넷의 등장으로 인해
도매기능을 지닌 유통업체의 매출이 급속히 하락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일본] 일본 ‘재판매가격유지제도’에 관한 연구
  • 과정일본 출판산업의 구조(1) 출판사(2) 도매업자(3) 소매업자일본 재판매가격 유지제도의 기능 일본의 재판매가격 유지제도의 구조(1) 도서가격 결정 구조(2) 도서가격에 영향을 주는 기타 요인일본 재판매가격 유지제도의 기능(1) 출판의 질과 다양성 유지(2) 도서가격 상승 방지(3) 지역 오프라인 서점 유지(4) 출판산업의 안정적 경쟁 유도일본 재판매가격 유지제도의 현황과 문제점재판매가격 유지제도의 현황(1) 출판사(2) 유통업계(3) 공정

  • [고도화][지역산업구조]지역산업구조의 고도화, 금융산업의 고도화, 학술연구의 고도화, 학술자료의 고도화, 대학도서관의 고도화, 물류환경의 고도화, 제3자물류의 고도화, 교육체계의 고도화, 통신망의 고도화
  • 구조 혁신2. 고품질 물류서비스의 제공으로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3. 종합물류서비스의 활성화4. 공급체인관리(SCM) 도입․확산의 촉진Ⅷ. 교육체계의 고도화1. CONTENTS 형태1) WELL DESIGNED HTML2) PLAIN HTML3) VOD2. 공통 학습도구1) 형성평가2) 사전평가, 중간평가, 총괄평가3) 과제물4) 게시판, 토론방, FAQ 등5) 학습구조도(NAVIGATION)6) 용어사전7) 대화방8) 자료실3. 수강신청1) 연간단위 과정개설 및 안내2) 기타 교육정보시스템을 통한 연간 교육과정 안

  • [유통구조분석] 서적의 유통 경로 조사
  • 유통구조1. 출판사제조업과의 차이점은?첫째, 서적의 유통구조는 ‘위탁 판매 형태’로 일반 산업계의 ‘외상매출형태’와 다르다. 둘째, 제조업은 자가 공장에서 자가 종업원으로 계속적인 제조 행위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출판 판 산업은 타인 공장에서 타가 종업원으로 제조 행위를 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셋째, 도서 정가제 2. 도매상 (1/3) 2. 도매상 (2/3)2. 도매상 (3/3)도매업의 최근 경향과정 상의 특징기능서적 유통회사출판사나 도

  • [중국경제론] 중국 출판산업과 개방 이후의 출판 개혁
  • 출판산업의 영향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중국의 출판산업에 관심이 생겼다. 여기서는 개혁개방 이전에는 어떠한 폐쇄적인 구조로 자유로운 학문과 사상의 발전을 저해했으며, 개혁개방과 WTO 가입 이후에 어떠한 변화의 물결이 다가오고 있는지 살펴볼 것이다.2. 출판산업의 규모현재 중국의 출판산업 규모는 계속 증가 추세에 있다. 2003년 중국에서는 570개의 출판사가 신간 110,812종을 포함하여 190,391종의 도서를 발행했다. 또한 정기 간행물 9,074종에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도서만을 판매하는 기업이 아닌 다양한 문화상품을 만들고, 새로운 문화를 이끄는 문화 선도기업이 될 것이다.스마트 폰의 활용이 증가하고 있는 현재,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통하여 고객과 소통하고 기업이미지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켜 수익창출을 꾀할 것이다.전략 제안 및 과제지속적 성장을 위한 경쟁력 강화2.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대한 선제적 대응3. ‘문화포털’로의 전환작업오프라인 서점과 전략적 제휴 모색YES24의 본질을 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