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영화의 유통 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영화 - 영화의 유통경로 구조

Ⅱ. 극장
- 간접배급/직접배급
1. 필름 영화의 배급
2. 디지털 영화의 배급
1) HDD영화의 배급
2) 네트워크(Network) 배급
3) 위성배급

Ⅲ. 비디오/ DVD
1. 비디오(VHS)
1) 시장구조
2) 유통구조
2. DVD
1) 판매시장
2) 대여시장
3. 국내현황

Ⅳ. 방송의 유통구조
1. 케이블TV, 위성방송
2. IPTV배급

Ⅴ. 인터넷 영화

Ⅵ. 기타 유통구조

Ⅶ. 결론

본문내용
► 복사가 자유로워 원본의 유통이 매우 용이한 디지털시네마 소스의 경우, 필름을 고해상, 고화질을 갖춘 디지털 데이터로 전환하여 위성,케이블,전화선 또는 네트워크나 DVD-R을 통하여 쉽게 운반하고 이를 다시 극장의 메인 서버로 전송하여 최종적으로 각 스크린에 설치된 디지털 프로젝터에 원본의 고화질 영상을 투사하는 전자적 배급방식을 취하고 있다.

1) HDD 영화의 배급
- HDD 배송은 디지털시네마가 본격화되기 전 과도기적인 전달 매체라고 할 수 있다. 즉, 지금 현재 필름 배송과 함께 많이 사용되는 배송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 현재 HDD 배송 방식이 사용되는 것은 많은 극장이 아직도 필름으로 영화의 본편, 예고, 그리고 광고를 상영하고 있고, 그 중 한두 개의 상영관에 디지털 영사기가 운영되고 있어 HDD에 파일을 담아 보내도 별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 HDD 유통 과정


① DCP (Digital Cinema Package)
② HDD Processing (HDD 복사)
- HDD를 배급하기 위해 HDD를 복사한다.
③ Distribution (HDD 배송)
- 차, 선박이나 비행기 등을 이용해 운송한다.
④ HDD Exhibition (극장 상영)
- 배송 받은 HDD를 상영관에서는 영사기를 통해 상영한다.
⑤ HDD Recovery (회수)
- 상영 계약 기간이 끝나면 배송되었던 HDD를 회수한다.
⑥ HDD Erasure (소거)
- 회수된 HDD들을 소거한다.

► HDD 유통의 특성
2) 네트워크(Network) 배급
- DCP는 광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배급될 수 있다.
- 네트워크 인프라가 다른 나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은 국내 환경에서는 네트워크 배송을 적극 추진 하고있다.
- 광통신망을 이용한 네트워크 전송은 극장이 증가할수록 통신료도 증가한다.

► Network 유통 과정


① DCP(Digital Cinema Package)
② NOC(Network Operating Center)
- Packaging화 하고난 뒤의 DCP는 NOC로 전송된다.
- KDM을 생성/발급하여 암호화된 디지털시네마 컨텐츠와 함께 상영관의 라이브러리에 전송한다.
③ Exhibition (상영)
- 디지털시네마에서는 NOC로부터 디지털프린트(DCP)와 보안 키, 두 가지를 받아 영화 상영 자격을 양도받아 상영을 한다.
④ Delete (삭제)
- 상영 기간이 지난 디지털시네마 컨텐츠는 삭제된다.

- NOC에서 디지털시네마의 상영까지의 과정을 기술적으로 자세히 볼 수 있다.


참고문헌
동네 비디오 대여점 몰락을 어찌할꼬/장익준 - 오마이뉴스
홈비디오의 큰손들 바이바이/이영진 - cine21.com
비디오·DVD 시대 국내서 마침표?/라제기 -인터넷 한국일보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전망/최평호, 2005미래전략포럼,
국내 비디오물산업 유통실태분석 및 유통구조 개선방안 연구/문화관광부
비디오 대여시장에서 영화 흥행요인에 관한 연구/신숙
영화진흥 위원회 http://www.kofic.or.kr/
[신성장동력 시리즈] 디지털 컨텐츠 기술, 사업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이영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연예계의 구조적문제점 및 부조리비리에 대한 해결대안00
  • 구조적문제점 및 부조리비리에 대한 해결대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방송 연예산업의 의미방송ㆍ연예(entertainment)산업이란 방송이 가진 여러 가지 기능 중에서 엔터테인먼트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방송을 산업적으로 살펴보는 관점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방송ㆍ연예산업은 특히 방송의 엔터테인먼트적 기능을 가진 콘텐츠, 즉 드라마나 음악, 오락 프로그램 등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런 콘텐츠의 제작, 유통이 중심이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관리에 속섞는 일이 줄어드는 것을 생각해 보면 조금만 컴퓨터에 감각이 있다면 금새 익숙해 지고 더욱 손쉬운 방법임을 알게된다.3. 전문가 의견한 인터넷 잡지의 95년 송년호에서 국내의 웹서버를 총망라하여 소개하였다. 의외로 엄청나게 많았고, 각종 분야별로 다양했다. 해외의 경우는 더욱 심하다. 특히 인터넷 상에 개점한 상점의 소식들도 끊임없이 들리고 있다. 미국의 피자헛이 인터넷상에서 주문이 가능한 것은 네트란 영화를 통해서도 널

  • 정보기술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 관리를 중심으로 개념적인 체계와 향후 수행될 수 있는 연구영역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정보기술을 컴퓨터와 망을 이용하여 의사결정과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모든 기술이라고 정의하고 연구체계를 정보기술이 마케팅활동(조사/정보시스템, 제품, 가격, 유통, 촉진)에 영향을 미치는 1차적인 효과와 마케팅의 환경(소비자, 시장구조, 기업내부)을 변화시켜서 마케팅활동에 영향을 주는 2차적인 효과로 나누어 보았으며, 이를 연구하기 위한 연구접근법

  • SHOWBOX 기업분석과 마케팅 전략
  • SHOWBOX 기업분석과 마케팅 전략Ⅰ. 서 론Ⅱ. 시장 분석과 경쟁사 분석1. 전체 영화시장의 규모 및 추세연도별 전국 극장, 스크린 수 연도별 한국영화, 외국영화의 점유율 1인당 관람횟수 연도별 극장매출과 총 관객 수 변화 2. 한국 영화시장 배급사별 점유율3. 경쟁사 분석3.1CJ E&M3.2롯데엔터테인먼트3.3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Ⅲ. 기업분석 11. 기업 브랜드 네임2. 쇼박스의 연혁3. 쇼박스 배급 흥행영화 및 흥행율 비교 4. 영화수익구조5.

  • [유통관리] 화장품 `미샤`의 유통구조혁신
  • 유통경로의 최소화를 통한 초저가화장품매장의 첫문을 열고 계속되는 신장세를 펼치고 있다.하지만 일각에서는 불황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이 저가화장품구매를 늘리는 효과를 냈고, 앞으로 경기가 좋아지면서도 현재의 저가화장품의 인기가 유지될 것인가, 가격이 낮은 대신 품질이 떨어지지 않겠느냐, TV광고를 보면 사실상 마케팅비용을 줄였다고는 볼 수 없는데 비용 부담을 생산원가를 통해 줄였지 않았겠느냐 하는 등의 의혹이 끊이지 않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