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BOX 기업분석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시장 분석과 경쟁사 분석
1. 전체 영화시장의 규모 및 추세
1.1 연도별 전국 극장, 스크린 수
1.2 연도별 한국영화, 외국영화의 점유율 1인당 관람횟수
1.3 연도별 극장매출과 총 관객 수 변화
2. 한국 영화시장 배급사별 점유율
3. 경쟁사 분석
3.1CJ E&M
3.2롯데엔터테인먼트
3.3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Ⅲ. 기업분석 1
1. 기업 브랜드 네임
2. 쇼박스의 연혁
3. 쇼박스 배급 흥행영화 및 흥행율 비교
4. 영화수익구조
5. 쇼박스 재무상태
Ⅳ. 기업분석 2: SWOT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5. 쇼박스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Ⅴ. 대안1 : 브랜드 이미지 제고
1. 목표 및 방향설정
2. 쇼박스 기존 이미지
3. 기대 효과
4. 광고 타겟
5. 매체 선정
6. 광고 구성
6.1 광고의 흐름
6.2 광고 예시
6.3 예상되는 문제
Ⅵ. 대안2 : 부가판권시장(디지털 온라인 시장)으로의 진출 - 시장분석 및 진행방향
1. 부가판권시장의 정의
2. 부가판권시장(디지털 온라인 시장)으로 진출하는 이유
3. 부가판권시장에서 공연상품의 잠재성
4. 진행 과정
5. 부가판권시장 예상 소비자
Ⅶ. 대안2 : 부가판권시장(디지털 온라인 시장)으로의 진출 - 구체적 타겟과 4P
1. 부가판권시장 예상 소비자
2. 부가판권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2.1 제품(Product)
2.2 가격(Price)
2.3 유통(Place)
2.4 프로모션(Promotion)
2.4.1 프로모션 범위
2.4.2 프로모션 전략
3. 기대효과
Ⅷ.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올해 11월 한국영화 관객 수가 1억 명을 돌파했다. 한국영화 사상 처음이다. 전체 영화 흥행작 순위도 도둑들, 광해, 왕이 된 남자,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내 아내의 모든 것, 늑대소년 등 한국영화가 상위 10위의 대부분을 석권했다. 2006년 정점을 찍은 뒤, 불황에 허덕이던 한국영화에 제2의 르네상스가 찾아왔다.
이러한 한국영화의 부흥 한 획에는 영화 제작에서부터 마케팅, 상영관까지 책임지는 배급사들이 있다. 국내 주요한 배급사로는 CJ 엔터테인먼트(CJ E&M), 쇼박스(주)미디어플렉스(이하 쇼박스), 롯데 엔터테인먼트로 1990년대 말 멀티플렉스 체인을 기반으로 투자-배급 영역에 진입을 성공한 기업이다. 이들은 투자-배급-상영을 아우르는 수직통합 체계를 형성하고 그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거의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쇼박스는 세 개 주요 배급사 중 유일하게 이러한 수직 유통망을 포기하고 2007년 자체 소유였던 멀티플렉스 체인인 메가박스를 매각했다. 이후 한국영화의 침체까지 겹치면서 쇼박스가 배급한 영화의 극장 점유율은 점차 낮아졌다. 업계 1위를 달리던 쇼박스였지만 2006년 괴물을 성공시킨 이후로 일년에 영화 한 편도 흥행시키지 못한 경우가 있을 정도로 매우 저조한 성적을 보였다.
그러나 2012년은 이런 쇼박스에게 재도약을 하는 기회와 같았다. 타 배급사와 비교해 한국영화에 분명한 강세를 보이던 쇼박스는 2012년을 기점으로 다시 오름세를 타고 있다. 수직 유통망 없이도 시장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을 입증한 것이다. 한국 영화사에 있어 새 지평을 열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오름세에도 쇼박스의 수익은 아직까지도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으며 모기업인 오리온에서 자금을 받아쓰고 있는 형편이다. 이러한 수익불안정성을 쇼박스가 당면한 가장 큰 문제로 보았고 앞으로 쇼박스가 이를 타개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취해야 하는 지를 생각해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관리]CJ엔터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
  • 전략 – 영화산업 외의 관련 영역 진출CJ엔터테인먼트는 엔터테인먼트 관련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관련업체 및 경쟁업체 인수를 통해, 이상적인 포트폴리오 구성함으로써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우선,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한 포트폴리오 확대해나가고 있다.이는 앞의 영화관련 영역의 수직 통합에서도 살펴보았듯이, CJ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최고의 영화제작사, 투자 및 배급사로서 고품질의 프로그램을

  • [마케팅전략]오리온 마켓오의 마케팅 분석
  • * ORION MARKET O12조. 마켓오MARKET O오리온 마켓오의 마케팅 분석과자의 혁신, 프리미엄 과자 마켓오Contents1. 조사목적 및 과정2. 기업 분석3. 제품 분석4. 산업 분석5. STP분석6. 마케팅분석7. 전략분석8. 전망 및 추천전략22조. 마켓오1.조사 목적 및 과정Part 1. 조사 목적Part 2. 조사 과정Part 3. IntroContents32조. 마켓오조사 목적 및 과정멜라민 파동 이후 식품 업계 소비자 신뢰도 하락건강기능 식품시장 규모 증대음식의 과학적, 의학적 프로젝트

  • [마케팅 원론] 프리미엄 과자 오리온 마켓오의 혁신 마케팅 분석
  • * ORION MARKET O1MARKET O오리온 마켓오의 마케팅 분석과자의 혁신, 프리미엄 과자 마켓오Contents1. 조사목적 및 과정2. 기업 분석3. 제품 분석4. 산업 분석5. STP분석6. 마케팅분석7. 전략분석8. 전망 및 추천전략21.조사 목적 및 과정Part 1. 조사 목적Part 2. 조사 과정Part 3. IntroContents3조사 목적 및 과정멜라민 파동 이후 식품 업계 소비자 신뢰도 하락건강기능 식품시장 규모 증대음식의 과학적, 의학적 프로젝트라는 새로운 개념 4Part 1. 조사 목적

  • 오리온 마켓오 제품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 제조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쇼룸을 운영하고 온라인 상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뮬레이션으로 제조과정을 보여준다.< 목차 >▶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기업개요(3) 사업영역▶ 마켓오▶ 과자 시장의 현황▶ 외부환경분석▶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마켓오)▶ 소비자 분석▶ 경쟁사분석▶ 소비자 선호도 ▶ 마켓오 마케팅 4P믹스전략• Product• Price• Place • Promotion▶ SWOT분석.• S • W • O • T ‣ SO 전략 ‣ ST 전략‣ WT 전략

  • 해외직접투자 성공과 실패 사례 - 오리온
  • 전략STP 전략4p 믹스 전략6. 필승 마케팅 전략6. SWOT 분석StrengthThreatWeaknessopportunity13억 인구중국의 소득수준 향상밀가루재료에 대한 거부감 적음제과시장에 브랜드개념이 없음선두제품 (맛과 품질우수)독자적 기술보유고급화 전략해외진출 경험 (1970. 중동국가)동양문화의 공통점다국적 기업의 중국진출 가능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짧음환경문제 (계절적 기후변화)중국거래 문제 (외상거래)초코파이 상표등록 불가제과에 대한 인식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